안양시서 김치담기 행사 가져
올가홀푸드와 업무협약 체결

▲지난 14일 안양시청에서 해남배추 홍보를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가 열렸다.
▲지난 14일 안양시청에서 해남배추 홍보를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가 열렸다.

해남군이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수도권 주민들에게 해남배추를 알리고 김치 세계화와 김장 문화 확산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군은 지난 14일 안양시청에서 청정 해남배추를 활용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날 명현관 군수와 최대호 안양시장, 박지원 국회의원, 해남 출신 민병덕(경기 안양시동안구갑) 국회의원, 안양시 주민자치협의회원 등이 참여해 직접 김치를 담그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나눔 행사는 해남군과 안양시의 우정과 협력을 상징하는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으며 앞으로 두 지자체는 농수산물 직거래 활성화와 복지 나눔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상생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지난 14일 오후에는 친환경·유기농 전문 유통기업인 (주)올가홀푸드(대표 권순욱)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서울 송파구 올가홀푸드 방이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명현관 군수와 권순욱 대표, 해남 절임배추 생산농가 등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해남군과 올가홀푸드는 농수축산물 및 가공식품의 판매 확대, 공동마케팅, 신규 유통시장 개척 등을 추진하며 유통협력 기반을 마련하기로 했다. 협약식 후 매장 투어와 함께 김치담그기와 김장김치 100박스 나눔 전달식을 통해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