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제목

고향축제! ‘소백산 정기받은 세계제일 풍기인삼’가수 정다정 흔들리지마...?

닉네임
가수정다정
등록일
2007-09-29 22:43:34
조회수
3866
고향 .축제! ‘소백산 정기받은 세계제일 풍기인삼’
영주시는 10월 3일부터 7일까지 풍기읍 남원천변에서 ‘소백산 정기받은 세계제일 풍기인삼’이라는 주제로 7년 연속 문화관광부 지정축제로 선정된 ‘2007 풍기인삼축제’를 개최한다. 3일 풍기향교 옆에서의 ‘개삼터 고유제’와 남원천 둔치 축제장에서의 테이프 컷팅 등 개장식을 시작으로 축제에 들어간다.

주요 행사를 일정별로 살펴보면 첫째날에는 전국우량인삼선발대회, 현철·최유나·박현민·소명·현진우 등이 초청가수로 출연하는 KBS ‘전국노래자랑’ 공개 녹화, 주세붕 군수 행차 재현 및 마당놀이, 2007풍기인삼대제, 조항조·배일호·문희옥·박진도·백남봉 등이 초청가수로 출연하는 2007풍기인삼축제 개막 축하공연, 불꽃놀이 순으로 진행된다.

둘째날에는 제4회 선비고을 민속장기 대회, 풍기인삼깎기 경연대회, 풍기인삼씨앗 뿌리기, 평양예술단 초청공연, 인삼깎기·인삼경매·즉석노래자랑 등 관광객 참여행사, 우리의 소리 경기민요 한마당, 도립국악단 초청공연, 소백문화제 개막식 및 축하공연 등이 계획되어 있다.

셋째날에는 읍면동대항 농악 경연대회, 인삼깎기·인삼경매·즉석 노래자랑 등 관광객 참여행사, 영주노래 부르기 경연대회, 영주심포니오케스트라의 ‘시민을 위한 열린 음악회’, "풍기인삼과 함께하는" 시낭송회, 하춘화·권용욱·이미숙 등이 초청가수로 출연하는 소백산인삼가요제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된다.

넷째날에는 인삼깎기·인삼경매·즉석 노래자랑 등 관광객 참여행사, 풍기인삼 Silver Festival, 전국 대학생 치어리더 경연대회, 비보이·댄스팀 등이 출연하는 젊음의 한마당, 김만수·장은하·김종호·백영규 등이 출연하는 추억의 7080 등이 열린다.

행사 마지막날은 제6회 풍기인삼 마라톤대회, 풍기인삼 팔씨름왕 선발대회, 인삼깎기·인삼경매·즉석 노래자랑 등 관광객 참여행사, 보디빌딩 시범공연 및 전국 주부 에어로빅 경연대회, 젊은 가수인 서인영·길건·유나재인 등이 출연하는 ‘경북 방문의 해’기념 공연 라이브 콘서트, 2007 풍기인삼축제 휘날레 불꽃놀이를 끝으로 대미를 장식한다.

이 밖에 풍기인삼축제기념 인터넷정보검색대회, 풍기인삼발전 세미나, 스타크래프트 대회, 제1회 전국 풍기인삼 그리기 대회, 전국 한시백일장, 전국 죽계백일장 등이 부대행사로 열리며 다채롭고 차별화된 각종 전시·체험행사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축제는 과거와의 차별화를 위해 대형부스를 활용하여 풍기인삼건강체험관을 운영하는 전시·체험행사를 확대하고 고객 중심의 내실 있는 행사를 위해 개막행사를 최대한 줄이고 폐막식은 축제관계자들 간의 정 나눔 행사를 가지며 경북방문의 해를 맞아 기념공연도 계획되어 있다.

또한, 청소년 프로그램 확대를 위해 작은 무대를 별도로 꾸며 각종 행사를 개최하고 관광객을 위하여 풍기 시내에 있는 3개 인삼시장에도 무대를 설치하여 볼거리를 제공하는 동시에 인삼캐기 체험장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축제가 봉화춘양목송이축제·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등 인근 시군 축제와 연계하여 공동홍보로 유치를 극대화시키고 축제 기간동안 우리 영주의 자랑인 소백산, 부석사, 소수서원, 선비촌, 풍기온천 등의 관광자원을 둘러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세계최고의 건강 웰빙축제인 영주 풍기인삼축제가 국제적인 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출쳐=식품환경신문
작성일:2007-09-29 22:43:34 121.141.77.6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