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슬로건 선포 및 우수사례 발표회
■ 슬로건, ‘더 맑은 병역, 더 밝은 나라’
■ 지방병무청 우수사례 발표회도 개최
병무청(청장 박종달)은 7월 23일(수) 13시부터 정부대전청사 회의실에서 병무청(본청)과 소속기관 직원, 그리고 공모당선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병무청 슬로건 선포식』과 『지방병무청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병무청의 슬로건 ‘더 맑은 병역, 더 밝은 나라’는 ‘더욱 투명·공정·청렴·편리하게 국민을 섬기는 병무행정으로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미래를 더 밝게 열어간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이 슬로건은 병무직원 뿐만 아니라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하여 선호도 조사·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최종 선정한 것이며, 앞으로 각종 보고문서, 관련 발간ㆍ홍보물, 인터넷 홈페이지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박종달 병무청장은 “이번 슬로건 제정으로 병무행정 미래 비전 달성을 위한 병무 직원의 일체감ㆍ공감대는 물론 투명하게 국민을 섬기는 병무행정을 구현, 반드시 선진 일류 병무행정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오후 2시 40분부터 열리는 지방병무청 우수사례 발표회는 15개 소속기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창의ㆍ실용적 우수사례를 발굴함으로써 상호간 공유 및 벤치마킹을 통해 지속적인 변화관리 성과를 창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대회에서 발표된 6개 우수사례는 각 소속기관에서 자체 심사 후 제출한 42개 사례 중 1차 서류심사와 우수사례선정심사위원회를 거쳐 선정된 것으로 “현장중심ㆍ고객중심ㆍ불만고객 ZERO 프로젝트”, “자랑스런 병역이행 고객ㆍ국민의 사랑을 누려라” 등이다.
병무직원들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도 창의ㆍ실용적인 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국민에게 다가가는 선진 일류 병무행정을 구현할 것을 다짐한다.
작성일:2008-08-04 22:33:27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