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제목

코리안 심포니 오케스트라 공연

닉네임
강진군아트홀
등록일
2019-12-24 10:08:13
조회수
1374
첨부파일
 포스터 865.jpg (338077 Byte)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오페라 발레 인 콘서트’
- 12월 27일 밤7시 강진아트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의 ‘오페라 발레 인 콘서트’ 공연이 오는 12월 27일(금) 밤7시 강진아트홀 대공연장에서 막이 오른다.

공연은 국립오페라단, 국립발레단의 공연 연주를 전담하는 전문오케스트라로서 주요 시즌프로그램으로 진행했던 작품 중 인기 아리아 및 발레모음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지휘자가 직접 해설을 하는 해설이 있는 음악회로,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 정치용과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메조소프라노 백재은 베이스바리톤 우경식의 협연으로 오페라 대작의 명곡들을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오케스트라로 만나는 발레에서는 차이콥스키, 발레 모음곡 <백조의 호수> 중 제1곡 정경, 네 마리 백조의 춤, 왈츠 No.2와 <호두까기인형> 중 러시아의 춤, 중국인의 춤, 갈잎피리의 춤, 꽃의 왈츠가 연주된다.
또 오케스트라로 만나는 오페라는 모차르트,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서곡, 사랑의 괴로움을 그대는 아는가, 오페라 <돈 조반니> 중 ‘마님, 주인님이 사랑한 여인들 목록이라오’ 비제, 오페라 <카르멘> 서곡, 하바네라, 투우사의 노래와 베르디,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중 축배의 노래로 관객들을 깊은 클래식의 세계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는 1985년 창단되어 연 120회 이상 연주하며 국내 교향악 역사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2000년 예술의전당 상주 오케스트라로 지정되어 교향악, 국립예술단체와의 연주, 예술의전당 기획 연주 등 활발히 연주활동을 하고 있다. 서울올림픽 개막연주 등 국가행사 연주와 문화소외지역을 위한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등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클래식 음악 관객확대를 위하여 다양한 공연을 함으로써 국민 오케스트라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국외로는 오스트리아, 프랑스, 아부다비, 베트남, 덴마크 등 다수의 수교 음악회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오케스트라 기량과 한국 클래식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이외에도 지휘자를 발굴하는 프로그램과 상주작곡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공연비를 후원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프로그램으로 관람료는 일반 3,000원, 청소년이하 2,000원, 65세이상어르신은 무료이며 강진아트홀 매표소와 문화N티켓(https://www.culture.go.kr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검색)에서 12월 19일부터 예매를 진행한다.
작성일:2019-12-24 10:08:13 211.253.124.5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