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제목

인수위 이경숙 오만과 지랄 독선 지껄임이 싫증난다

닉네임
....
등록일
2008-01-30 06:17:29
조회수
4103
by ....:
인수위 이경숙 오만과 지랄 독선 지껄임이 싫증난다
멍청한 이경숙, 너는 국민들을 팔아 먹기 위해서 일해
아니면 나라을 팔아 먹기 위해서 일해

at Newstown:
by 김상욱 대기자, sukim21@yahoo.com:

이제 농사도 영어로 지어야 하나?
필요한 자에 영어(英語)요, 불필요한 자엔 영어(囹圄)다
언어란 말하는 사람의 마음의 거울이요 그 민족의 얼이다.

세계화에 따른 급변하는 물결 속에 국제어라 할 수 있는 ‘영어’를 잘하는 것은 글로벌 시대에 나무랄 일은 아니다.

유구한 전통을 가진 한 민족국가에서 전통과 혼이 깃든 언어는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고귀한 가치를 지닌 것이 바로 자국어(모국어)이다.

어렸을 때에 언어를 습득하는 속도나 이해도가 빠르다고 하여 모국(母國)의 혼과 전통을 알기도 전에 외국어인 영어를 주입시키는 교육을 한다면 그 민족의 장래는 어떻게 될까? 바보 같은 질문이 아닐 수 없다.

최근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 국가 경제와 경쟁력을 위해서라도 영어교육은 꼭 필요하며, 따라서 2010년부터는 영어로 수업을 진행하게 해 고등학교만 졸업해도 영어로 술술 말할 수 있는 수준으로 만들겠다는 것이다. 참으로 가상한(?) 발상이 아닐 수 없다.

대한민국은 세계 유례를 찾기 힘들 정도의 압축 성장을 해왔다. 과거엔 지금보다 훨씬 더 어려운 교육여건을 거쳐 오면서 이제 세계 10대 경제대국을 바라보고 있다.

물론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의 능력 있는 지도층과 이를 이해하고 잘 따른 국민들이 있었기에 이 같은 한강의 기적이라 불리는 경제를 일궈냈다.

과거에도 영어는 있었고 지금도 영어는 존재한다. 당시 영어를 잘 못해도 영어를 잘하는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가며 성실하고 근면하게 노력한 결과이다. 영어 공부 안 해서 발전을 못한 것이 없다.

‘적재적소(適材適所)’라는 말이 있듯 언어도 마찬가지이다. 필요한 부문에 필요한 언어, 그리고 필요한 사람들이 해당 언어를 습득하면 되는 것이다. 온 국민 모두가 영어를 잘 할 필요는 없다. 온 국민이 영어를 습득하는데 드는 시간과 노력, 그에 따른 비용이 얼마나 들겠는가?

이른바 실용주의를 주창하며 출발하는 새 정권의 영어교육 정책이야말로 국가의 자원을 심히 낭비하는 것이 아닌가. 좀 심한 비유이지만 영어를 할 줄 몰라서 한국 농업이 이 지경으로 파탄에 빠져 있는가?

따라서 인수위의 영어만능주의 주창은 시장만능주의(市場萬能主義), 경쟁만능주의(競爭萬能主義)를 추종하는 현대판 영어사대주의자(英語事大主義者)들이라고 말하지 않을 수 없다. 다시 말해 조선시대 때 한글을 두고 언문이라며 비하(卑下)한 적이 있다고 하는데 이 사람들이 바로 우리글 한글을 비하하는 것이 아닌지 유감스러울 뿐이다. 세종대왕께서 지하에서 분노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이다.

경제는 심리라고 말한다. 심리는 물론 사람들의 심리이다. 또 경쟁도 사람이 한다. 사람의 경쟁력을 키우는데 영어는 필수가 아니다. 영어는 경쟁력을 갖추는 여러 요소 중 하나에 불과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나 깨나 영어'라고 말한다. 좀 속된 표현을 쓰자면 "영어가 밥 먹여주나?"이다. 하도 영어 영어 하니까, 어떤 한 어린 학생이 아침에 일어나 영어부터 말한다며 '굶었니?(Good morning)'했단다. 웃지 못할 에피소드다.

영어 만능주의 시대에 접어들면 영어(英語)가 별로 필요 없는 사람들에게는 또 다른 ‘영어(囹圄 : 유치장 혹은 교도소)’가 돼 버린다. 창살 없는 영어 교도소에 갇히게 된다. 그러면 한국인들은 이른바 ‘영어의 몸’이 된다.

시사평론가이자 중앙대 겸임교수인 진중권씨는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 대해 “시장주의 탈레반, 빈라덴 같은 사람들”이라며 독설을 뿜어냈다고 한다. 그는 28일 평화방송 ‘열린 세상오늘’에 출연, 인수위가 내놓은 영어교육개혁안에 대해 “한 마디로 미쳤다”며 거센 비판을 쏟아냈다고 한다. 전적으로 공감이 가는 얘기다.

진씨는 또 인수위에서 2010년부터 고등학교 영어수업을 영어로만 진행하는 ‘영어몰입교육’을 실시하고, 이를 일반과목까지 확대하는 등의 영어교육 개혁안을 발표한데 대해, “인수위에 있는 분들의 생각이 너무 과격하다. 시장주의 탈레반이라고 할까요, 시장주의 원리주의라고 할까요. 일종의 빈라덴 같은 사람들”이라며 “다른 수업을 전부 영어로 진행하겠다는 거 아닙니까? 이것만 봐도 이 분들 지금 정신상태가 정상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가 있다”고 원색적으로 비판했다는 것이다. 비판 받아 마땅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우리말로 가르쳐도 이해하기 쉽지 않은 내용들이 수두룩한데 하물며 영어로 가르친다고 하니 표피(表皮)만 알고 깊이는 알지 못해도 괜찮다는 것인지 도대체 정신이 있는 분들인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 심한 말이긴 하지만 한글 말살(抹殺)은 우리민족의 얼을 말살(魂抹殺)시키는 일이다.

한국인의 얼이 살아 숨 쉬지 않는 외국어가 이 시대에 꼭 필요한가? 필요한 곳, 필요한 사람, 필요한 언어만 있어도 국가경쟁력은 얼마든지 키울 수 있다. 경쟁력은 언어 능력(국어와 외국어)과 함께 능력(실력)을 갖추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모든 분야의 영어몰입교육은 역설적으로 한국인의 얼, 한국인의 능력을 저해(沮害)시키는 요인이 될 수도 있다. 그다지 영어가 필요하지 않은 사람들은 영어를 공부하는 대신에 자신이 하고 싶은 일, 하고 싶은 공부를 해가며 경제도 이해하고, 다른 분야의 경쟁력도 갖출 수 있다.

모든 분야의 영어 몰입교육 정책을 재고해주길 바란다.
(copied)

by ....:
똥명박은 좋게다 콜록 콜록 더러운 뽕브라 병역 회피해서
똥명박은 자녀들 유령 직원으로 등재 세금 꿀꺽
아들의 공짜 해외 유학 병역 회피 위해서 금융센터 DMC 특혜 분양
똥명박의 아들은 더러운 비키니 입고 해외(영국)에서 병역 회피 열정...
영어 잘하면 군대 안 간다는 인수위 병역특례안 마련
영어몰입교육이 아니고 똥명박 아들 병역 회피 위해서
똥명박 아들 병역 회피 위해서 인수위가 병역특례안 마련
똥명박 아들 한 사람을 위해 많은 학생들, 양친들, 국민들이 희생 되는
소을 얻기 위해 대을 희생하는 더러운 똥명박 정치
한국을 일본에 통째로 갖다 바치려는 똥명박
똥명박 국정 방향은 국민들 세금 꿀꺽하기
세금은 국민들이 지불하고 꿀꺽은 똥명박 재벌들이 하고
이것이 사기꾼 CEO 똥명박 재벌 정치다
독립군의 시대는 가고, 사기꾼 똥명박의 시대가 왔다!
작성일:2008-01-30 06:17:29 65.78.190.24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fenews 2008-02-01 23:37:13
경기도 'G마크' 무리수 파장
학교급식 축산물 식자재 입찰 조건 명시 차별 논란 가중

이진희 기자, 2008-02-01 오전 10:22:09

업계 "HACCP 등 이중부담 입찰제한 횡포"
수십억 투자한 납품업체 피해속 도산 위기

경기도가 시행하고 있는 G마크 인증사업이 본래 목적과는 달리 학교급식에 식자재를 공급하는 선량한 식자재업체들의 납품 기회를 박탈하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식자재업체들에 따르면 경기도는 전국 최고 수준의 농축산물을 생산해 농가를 살리겠다는 의도로 지난해 부터 G마크 인증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에따라 경기도교육청은 G마크 인증업체에게 우선적으로 입찰권을 주게하는 등 비인증 업체들을 보이지 않게 차별하고 있다.

특히 경기도 교육청은 G마크 인증업체의 식자재를 우선적으로 사용하라는 공문을 각급 학교에 내보내 공정거래법 위반 논란까지 빚고 있다. 실제로 경기도 교육 1청은 올해 G마크를 인증 받은 500개사, 2청은 150개사의 명단을 각급 학교에 내려보내 이들 업체들에서만 식자재를 받도록 입찰을 사실상 제한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정이 이렇다보니 G마크 비인증업체들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특히 농축산물의 위생안정을 위해 HACCP이란 제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G마크 인증까지 입찰 자격조건에 넣는 것은 관의 지나친 처사라고 하소연하고 있다.

A사 관계자는 "농가를 살리자는 의도는 좋지만 일반업체중 한곳을 선택할 수 있는 권한은 소비자에게 있어야 한다"며 "학교급식의 질은 업체들의 경쟁이 있어야 높아지는 만큼 지나치게 조건을 두는 것은 불필요하다"고 항변했다.

축산물을 납품하는 B사 관계자는 "G마크를 획득한 업체는 도에서 1~2% 지원을 해주므로 납품이나 선정면에서 훨씬 유리하다"며 "G마크 인증업체에게만 우선권을 주면 지방업체인 경우는 손실이 훨씬 크다"고 호소했다.

또한 C사 관계자도 "급식의 가격만 따지다보면 질이 떨어질수 있기 때문에 업체들은 정당한 경쟁을 해야한다"며 "특히 특정업체를 선정하라고 공문을 내려보내는 것은 관의 월권행위"라고 비판했다.

이에대해 경기도 관계자는 "우수한 상품을 식자재로 공급해 식중독 사고 없는 안전한 급식기반을 만들기 위해 G마크를 입찰조건으로 달았다"며 " 일부 업체에게 타격은 있을 수 있지만 G마크 인증 상품은 한정되기 때문에 큰 손실은 아닐 것"이라고 답변했다.
© 식품환경신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