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제목

맛 ·힘 펄펄 ‘e 맛이야’…친환경 ‘건강 먹거리’ 앞다퉈 출시..?

닉네임
가수정다정
등록일
2007-10-06 20:37:34
조회수
3391
맛 ·힘 펄펄 ‘e 맛이야’…친환경 ‘건강 먹거리’ 앞다퉈 선보이고있다
fenews .기자

완도 참전복

건강을 해치기 쉬운 환절기를 맞아 각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면역력과 기력을 북돋워주는 등 건강에 좋은 국산 먹을거리를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멀티채널의 인터넷 라이브 홈쇼핑 바이라이브(www.buylive.co.kr)는 환절기 건강음식으로 ‘횡성더덕’을 내놨다. 더덕 뿌리에는 기침과 가래에 효과적인 사포닌 성분이 다량 함유돼 기관지염, 편도선염, 인후염 등 호흡기 질환에 좋다. 또 내장기관을 튼튼하게 하고 피로를 없애는 강장효과와 여성의 피부미용, 월경불순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더덕구이, 더덕무침, 더덕튀김, 더덕장아찌, 더덕찜, 더덕술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가 가능하다.

바이라이브는 또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체력 및 피부 건강 등에 효과적이며, 신선한 미각을 살려주는 ‘해초샐러드’를 판매하고 있다.

H몰(www.hmall.com)은 지방질이 적고 단백질이 많아 건강식으로 각광받는 ‘완도 참전복’을 판매한다. 전복은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부미용, 자양간장, 산후조리, 허약체질 등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식품. 다양한 아미노산과 함께 인, 철, 요오드 함량이 높다. 일반적으로 조개류는 피로해소에 좋은데 특히 전복은 시신경의 피로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전해진다.

옥션(www.auction.co.kr)은 ‘정우당 모과’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말린 모과로 물을 넣고 달여먹는 제품이다. 알칼리성 식품인 모과는 칼슘, 칼륨, 철분,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으며, 타닌산이 있어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따라서 목 감기에 효과적이며 차로 만들어 물 대신 수시로 마실 수 있다.

CJ몰(www.cjmall.com)에서는 도라지에 생강, 배를 혼합한 제품과 매실관련 제품을 선보였다. ‘친환경 현명농장 도라지 생강 배즙’은 당분과 섬유질, 칼슘, 철분이 많은 우수한 알칼리성 식품인 도라지와, 가래를 없애고 구토를 멈추게 하며 열을 내리는 효과가 있는 생강을 배와 함께 혼합하여 즙을 낸 것. 개별포장이어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물에 타거나 직접 먹는 ‘홍쌍리 청매실농축액 골드’는 피로물질인 젖산을 분해시켜 피로를 해소하고, 목 감기에 좋은 효과가 있다.

출쳐=식품환경신문 ..
작성일:2007-10-06 20:37:34 121.141.77.6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