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점 모집 거쳐 QR키트 배부
4월에도 50만원 한도 10% 할인

해남사랑상품권이 현재 지류형과 카드형 2종류 발행되는 가운데 해남군이 스마트폰 앱 기반 QR 결제 방식의 모바일상품권(QR)을 출시하기 위해 가맹점을 모집 중이다.

결제 방식 다양화와 간소화를 통해 편의성과 간편성을 높이는 것. 가맹점에는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소득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모바일상품권은 스마트폰 앱 '지역상품권(CHAK)'을 통해 구매·충전한 후 모바일상품권 가맹점에서 QR키트의 바코드를 인식시키는 방식으로 결제를 한다. CHAK 앱을 통해 구매, 결제 및 사용내역이 확인 가능하다.

군은 가맹점 가입 신청을 위해 각 가맹점에 신청서를 발송했으며 가맹점주는 읍·면사무소 산업팀에 방문 제출하거나 군청 경제산업과로 우편발송(해남군 해남읍 군청길 4, 해남군청 경제산업과 소상공인팀) 하면 된다. 그 외 영업점에서도 해당 읍면사무소 산업팀을 방문하면 신청할 수 있다.

가맹점 모집이 완료되면 QR키트를 일괄 제작한 후 한국조폐공사의 서포터즈(도우미)가 각 신청 가맹점을 방문, QR키트 설치 및 사용방법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가맹점 가입 등 관련 문의는 해남군 경제산업과 소상공인팀(530-5352)로 하면 된다.

해남사랑상품권은 3월에는 할인율 10%, 1인당 할인구매한도 50만원이 적용되어 판매 중이다. 4월에도 해남사랑상품권 출시 4주년을 맞아 10% 할인에 1인당 할인구매한도 50만원까지 판매한다.

군 관계자는 "해남사랑 모바일상품권을 통해 고객의 사용 편의성 증대 및 가맹점의 결제 수수료 절감 등의 긍정적 효과로 모바일상품권의 유통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