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
이젠 전화로도 마을방송 듣는다스마트 시스템 구축 완료
휴대폰·일반전화 등 가능
노영수 기자  |  5536@h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03.13  15:29:01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구글
   
 

휴대전화와 모바일 앱 등으로도 마을방송을 들을 수 있는 '스마트 마을방송' 시스템 구축이 완료됐다.

해남군은 언제 어디서나 거리에 상관없이 신속·정확한 마을방송을 전달하기 위해 지난해 3억여원의 예산을 들여 스마트 마을방송 시스템을 구축,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한다.

스마트 마을방송 시스템이란 해남군 스마트마을방송시스템 앱을 통해 전화방송, 녹음방송, TTS방송, 문자방송이 가능하며 옥외스피커뿐만 아니라 시스템에 등록된 주민의 휴대전화 및 유선전화로 송출이 가능하다.

그동안에는 이장이 마을회관에 설치된 대형 스피커를 통해 주민들이 알아야 할 사안을 전했지만 집 창문을 닫아놓고 있거나 마을회관과 멀리 떨어져 있는 가정, 출타 중에는 마을방송 정보가 제대로 전달되지 못해 불편이 많았다.

앞으로는 기존 마을방송과 함께 휴대폰, 일반전화, 모바일 앱 등을 통해 방송내용을 놓치지 않고 편리하게 청취할 수 있다. 번호 등록은 마을이장을 통해 할 수 있다.

주민의 휴대전화·유선전화에는 해남군 마을방송 대표번호(530-0500)로 전화가 발신되며 못 받았을 시 부재중 표시된 대표번호로 전화를 걸면 한 달 전 내용까지 다시 들을 수 있다.

군은 세대당 1명의 전화를 시스템에 등록해 운영하지만 원할 경우 마을 이장을 통해 추가로 등록 가능하다. 또한 '해남군 스마트마을방송' 앱을 다운 받으면 사용자 등록 등의 절차를 거치고 관리자의 승인 처리까지 마치면 누구나 앱을 통해서도 마을방송을 들을 수 있다.

노영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뉴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전남 해남군 해남읍 홍교로54 3층 해남신문사 / TEL : 061-534-9171~5 / FAX : 061-534-9176
신문등록번호 : 전남-다-00004 |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이훈재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훈재
Copyright © 해남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to : hnews@hnews.co.kr
해남신문의 기사 등 모든 콘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복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