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원 제1선거구(해남읍·마산·산이·황산·문내·화원)

 
 

도의장 도전해 큰일 해낼 것

· 순천대 농업경제학과 졸업
· (현)제11대 전남도의회 의원
· (전)한국농업경영인 전라남도연합회장

존경하는 해남군민 여러분! 사랑하는 당원 동지 여러분!

해남군민들께서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덕분에 제10대와 11대 전남도의회 도의원으로서 도정의 중심에서 성실히 의정활동에 임할 수 있었던 것은 군민의 변함없는 성원과 아낌없는 사랑 덕분입니다. 군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신뢰와 믿음에 보답하고자 힘 있는 3선에 도전하고자 합니다.

지난 8년 동안 도정을 경험하면서 도의원의 노력 정도에 따라 예산확보 규모를 결정짓는데 큰 역할을 한다는 것을 절실히 느꼈습니다. 특히 상임위원장, 부의장, 의장의 비중이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10대 농수산위원회 부위원장과 농촌발전연구회 회장을 역임하고 11대에는 농수산위원회 위원장과 후반기 부의장을 역임하면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해남의 발전과 해남군민의 행복을 위해, 지역 예산확보와 지역 현안 문제해결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첫째, 도정에서 도지사 못지않게 큰일을 하는 사람이 도의장입니다. 3선으로 당선시켜주신다면 전남도의회 도의장에 도전해 더 큰 일을 하고 해남발전과 해남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 크게 일하겠습니다.

둘째, 우리 지역을 떠나지 않는 농촌, 경쟁력을 갖춘 농업을 만들기 위해 식량주권 확보와 지속가능한 농어촌 공동체 유지를 위한 농어민 공익수당 적극 지원 확대, 농어촌기본소득 도입을 통해 농어업인의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하겠습니다.

셋째, 미래 희망 아이를 키우기 편안한 양육환경 개선으로 농산어촌 유학 확대를 통해 시골 소규모 학교를 살려 활력 넘치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넷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을 위한 소규모 점포경영개선 사업 지원 등을 통한 활력 있는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 방안을 모색하겠습니다.

해남에 다시 한 번 3선의 경험 많고 능력 있는 도의원이 필요합니다. 해남을 대표하는 정치인이 될 수 있도록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믿음과 신뢰에 보답하는 정치인이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