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이 다음 달 6~7일까지 땅끝황토나라테마촌에서 '반려견과 함께하는 생태캠핑'을 개최한다.

생태녹색관광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반려견과 견주가 함께 테마촌 숲속캠핑을 하고 생태탐방로, 해안 등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참가자들을 위해 반려견 수제간식 만들기와 숲속 보물찾기 등을 비롯해 생태탐방로 트레킹과 노즈워크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땅끝점에서 반려견 안고 사진 촬영, 달마고도 너덜에서 반려견과 사진 촬영 등 다양한 주제에 따른 10가지 미션포토는 송호와 땅끝마을, 달마고도 등 땅끝권 일대에서 반려견과 함께 해남의 청정자연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미션 포토를 인증하면 1~3등까지 시상하며 베스트 후기와 베스트 포토, 최고령 반려견, 다견가족 등에게도 반려견용품과 해남특산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행사는 토요일과 일요일 중 1일 부문과 1박2일 부문이 있고, 땅끝황토나라테마촌 숲속캠핑장을 이용해 캠핑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접수는 지난 26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이며, 군 관광실(530-5914) 전화접수로만 받는다. 모두 20여팀, 반려견은 소형, 대형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다. 해남 외 관외거주자는 코로나19 pcr음성확인증을 제출해야만 한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