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부터 7월 말까지 진행
오는 15일까지 40명 모집

해남에 신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가치농업아카데미 1차 기본교육을 마친 해남군농촌신활력플러스추진단(단장 박상일, 이하 추진단)이 오는 22일부터 2차 교육을 진행한다.

2차 교육인 '가치농업 공동체 예비리더 과정'은 오는 22일부터 7월 29일까지 진행되며 농촌이 가진 자원활용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빙해 교육한다.

이번에는 친환경 농업인과 강소 농업인, 귀농인들의 농업 생산과 경영 활동에 맞춘 교육으로 진행돼 해남형 생태농업의 역량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교육 내용으로는 해남형 가치먹거리 자원과 친환경 생태 마케팅, 해남형 혁신 공동체 활동, 가치먹거리 관계 마케팅 플랫폼 구축 등 이론교육 여덟 차례와 현장 견학 한 차례, 토론·발표 두 차례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 대상은 해남군에 주소를 둔 농민, 예비 농민, 귀농인으로 해남형 생태농업에 관심이 있거나 농업 경력이 3년 이상인 사람이다. 신청은 오는 15일까지 추진단 전화(532-8829)와 팩스(532-8828)로 하면 된다.

2차 교육 수료생에게는 해남형 농촌 공동체에서 활동하며 추진단이 계획하고 있는 유기가공 공유 공방, 생태농업순환센터 등 다양한 시설과 추진단이 만든 유기농자재 등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