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모 교육장, 유튜브 설명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장성모)이 올해 교육목표를 자율과 협력, 소통으로 정하고 자율적 학교 교육과정 운영과 마을교육공동체 정착, 소통의 교육행정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장성모 교육장은 지난 11일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중계된 '해남교육 2021 설명회'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해남교육지원청은 자율적 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학생중심, 학교중심의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수업 혁신을 위해 기초학력 진단과 기초학력 증진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또 모두가 함께 하는 해남교육을 위해 지자체, 기관, 단체 등과 해남군 지역교육행정협의회를 운영하고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관련 조직 구성과 교육, 지원에도 힘쓰기로 했다.

특히 교육협동조합을 설립해 올해 1개 조합을 운영하고 추진위원회 조직도 운영할 계획이다.

소통하는 교육행정을 위해서는 학교회계 자율성에 대한 책무를 강화하고 교직원 복지여건을 개선하며신뢰받는 청렴 행정을 실천하기로 했다.

장성모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올해를 학교 혁신과 마을교육공동체 정착, 교육협치 확대, 4차 산업 교육체계 완성을 위한 원년으로 삼고, 교육이 해남학생들의 행복한 삶은 물론 지역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