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흥사 등 8편 소개

 
 

문화재청(청장 정재숙)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국민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통해 대흥사 등 다양한 문화유산을 소개하는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소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문화재청은 '마음 치유 문화유산 영상 시리즈'를 제작해 지난 6일부터 4월 말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문화재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하고 있다.

이번에 제공되는 콘텐츠는 궁궐 안에서 즐겼다는 차와 다과 등 궁중병과는 물론 명주짜기, 제주민요, 고택(안동 진성이씨 온혜파 종택), 산사(대흥사), 숲(남양주 광릉), 몽돌해변(완도) 등 모두 8편이다.

■ 문화유산 마음치유 콘텐츠 총 8편 영상 공개 일정
1회_ 궁중병과 가을 상차림 (3.6./조선왕조궁중음식 국가무형문화재 제38호)
2회_ 궁중병과 겨울 상차림 (3.13./조선왕조궁중음식 국가무형문화재 제38호)
3회_ 명주짜기 (3.20./국가무형문화재 제87호)
4회_ 제주민요 (3.27./국가무형문화재 제95호)
5회_ 고택의 하루 (4.3./안동 진성이씨 온혜파 종택, 국가민속문화재 295호)
6회_ 산사 (4.10./해남 대흥사, 유네스코 세계유산)
7회_ 숲 (4.17./남양주 광릉, 사적 제197호, 유네스코 세계유산)
8회_ 몽돌해변 (4.24./완도 정도리 구계등, 명승 제3호)

아름다운 문화재 영상에 명주 짜는 소리, 바람소리, 파도 소리 등 다양한 소리를 결합한 것으로 분량은 편당 30분 내외이다.

특히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대흥사는 이 가운데 6번째 편 '산사'라는 제목으로 오는 4월 10일 영상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지난 6일 소개된 첫 번째 편 '궁중병과 가을 상차림' 에서는 꽃송편, 숙실과 등을 만드는 영상이 소개됐다. '마음 치유 문화유산 영상 시리즈'는 문화재청 공식 유튜브에서 감상할 수 있다.

문화재청 유튜브 : http://youtube.com/chluvu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