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공모제안 주제 발표

 
 

해남군이 군정에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군정발전 등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받고 있는 가운데 올해 상반기 공모 주제를 발표했다.

해남군은 연중 2020 해남방문의 해와 관련한 우수 SNS 홍보 사항을 접수받는 한편 월별 해남사랑상품권 선순환 확대 방안,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신규 시책, 지역상가 상품 애용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접수받는다.

먼저 오는 12월까지 인스타에 해남관광지에서 촬영한 2020 해남방문의 해와 관련된 특별한 영상과 사진을 공모한다. 컨셉은 해남방문의 해 응원과 재미, 추억 등으로 해남에 방문해 좋았던 점, 아쉬운점 등을 작성해 SNS에 게재할 때 필수적으로 '#2020해남방문의 해', '#gogo해남', '#해남여행', '#땅끝' 등 다양한 해시태크를 사용해야 한다.

응모방법은 인스타에 게시물(해시태그 필수)을 작성 후 스캔한 파일을 해남군 홈페이지나 국민신문고에 제출하면 된다.

2월 공모 주제는 해남사랑상품권 확대 방안으로 구매촉진, 가맹점 모집 확대, 발행 형태 다양화, 상품권 유통 촉진시책 등에 관한 사항이다. 3월은 소상공인 복지, 골목상권 강화, 소상공인 경영애로 타개 시책 등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신규시책에 대해, 4월은 지역상가 애용 활성화를 위한 군민과 상가, 행정에서 필요한 노력 등이다.

심사는 창의성과 경제성, 능률성, 적용범위, 노력도 등을 기준으로 하며 1차심사는 담당부서에서 2차는 실무심사위원회에서 3차는 제안심사위원회에서 이뤄진다. 우수 제안에 대해서는 최대 30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제안심사를 통해 군정에 도움이 되었다고 판단되는 제안에 대해서는 소정의 상품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해남군 기획실 정책기획팀(530-592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군은 지난해 하반기 우수제안 결과도 발표했다. 2019년도 하반기 우수제안 평가에서는 해남사랑상품권 이용 편익 방안에 대해 제안한 국민이 장려상으로 5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지역축제나 행사시 장애인을 위한 수화통역 서비스와 공공 화장실 세면대 개선, 해남군과 관광지 등에서 보조배터리 대여, 건전지 분리수거 제안 등은 노력상(5만원)을 받았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