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희망디딤돌 통장사업
1월 10일까지 대상자 모집

해남군은 지역에서 성실히 일하는 청년들의 미래 준비와 자립 지원을 위해 실시하는 '청년 희망 디딤돌 통장 사업' 대상자를 오는 1월 10일까지 읍면사무소를 통해 모집한다.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 사업은 해남군에 거주하면서 성실히 근로하는 저소득 청년이 36개월 동안 매월 10만원을 적립하면 같은 금액의 자립지원금을 매칭적립해 만기시 본인 저축액의 2배 금액과 이자를 함께 지급해 안정적인 미래준비와 자립을 지원한다.

모집인원은 13명으로 대상은 만 18~39세 이하,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해남군, 근로일 기준 최근 180일 동안 90일 이상 근로 경력이 있을 것, 최근 180일 동안 본인의 근로소득이 월 평균 200만원 이하(각종 수당 포함, 세금공제 전)이면서 가구소득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인 경우다.

직장 소재지가 전남이 아니더라도 공고일 현재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전남으로 돼 있으면 신청할 수 있다.상용직, 임시직, 일용직 등 근무유형은 상관없지만 근로에 대한 증명서류가 있어야 한다.

접수는 신청기간내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에 방문 또는 우편 신청할 수 있다. 본인이 직접 신청함을 원칙으로 하지만 불가피한 경우 대리인이 위임장, 신분증 등을 첨부해 신청 가능하다.

신청자는 해남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등에서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 사업 참여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하고 사회보장급여 제공 신청사, 소득·재산신고서, 근로경력 확인서류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읍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