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의사당 방문사업
잡월드에서 직업체험

▲ 해남청년회의소가 학생들과 함께 잡월드와 국회의사당, 청와대를 방문하는 사업을 실시했다.
▲ 해남청년회의소가 학생들과 함께 잡월드와 국회의사당, 청와대를 방문하는 사업을 실시했다.
 
 

해남청년회의소(회장 박경철)가 해남군내 청소년들을 초청해 넓은 세상을 보여주는 '해남 어린이 초청 청와대 및 국회의사당' 방문사업을 통해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보다 큰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남청년회의소는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군내 어린이와 함께 청와대와 국회의사당 등을 둘러보고 청와대와 국회의 역할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해남교육지원청에서 추천을 받은 군내 초등학교 5학년 학생 25명과 청년회의소 회원과 자녀 등 40여명이 함께했다.

지난 12일에는 성남시에 위치한 잡월드를 찾은 학생들은 자신이 원하는 직업을 직접 체험하며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꿈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13일에는 청와대와 국회의사당 등을 둘러보며 정부와 국회의 역할 등에 대해 배우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일정 중 학생들은 국비확보 활동을 위해 국회를 방문한 명현관 군수를 만나기도 했다.

해남청년회의소 관계자는 "이번 방문이 미래의 계획과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