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우미 7월부터 배치

 
 

해남군은 오는 7월 1일 해남 장날부터 버스이용객의 편의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농어촌버스 행복도우미 4명을 채용해 승강장 및 3개 노선에 투입예정이다.

사업추진에 앞서 군은 지난 25일 해남교통(유) 대표와 행복도우미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 및 도우미 서비스 헌장 낭독 등의 내용으로 발대식을 가졌다. 행복도우미는 보건소에 실시하는 심폐소생술 교육 및 마인드 교육을 거친 후 본격적인 업무에 참여하게 된다.

당초 8명의 행복도우미를 채용해 승강장 및 주요 5개 노선에 탑승하여 도우미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었으나 참여자 미달로 1차 공고를 통해 4명을 선발해 터미널(고도승강장) 및 3개 노선(송지·북평·화원방면)에 우선 배치했다.

재공고를 통해 추가로 선발되기 전까지는 해남읍장의 경우 터미널 근무자가 고도승강장에서 근무를 하게 된다.

면 지역 장날에는 오전에 주요노선 탑승지 승강장에서 승하차를 돕고 오후에는 버스에 탑승하여 교통약자의 승하차 보조(짐들어주기, 부착하기 등), 목적지 안내, 버스비 결제 등의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명현관 군수는 발대식에서 "불편함 몸으로 무거운 짐을 들고 버스를 타고 내리는 노약자들에게 꼭 필요한 사업이다"며 우리군민들을 위해 도우미들에게 최일선에서 친절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활동해 행복도우미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해남군 제공>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