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군데 중 13군데 교복 착용
하복기준 생활복 8군데 학교

해남에 있는 15군데 중·고등학교 가운데 87%가 교복을 착용하고 있고 하복을 기준으로 반바지와 티셔츠 등 편한 형태의 생활복 교복을 입는 학교도 53%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남교육지원청에 따르면 해남 15군데 중·고등학교 가운데 화산중학교와 두륜중학교를 제외한 모든 학교가 학교주관구매(학교에서 입찰 통해 교복 일괄 공급)를 통해 교복을 착용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화산중학교와 두륜중학교는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교복을 입지 않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교복을 입고 있는 13군데 학교 가운데 하복을 기준으로 62%인 8군데 학교가 정장스타일이 아닌 생활복 스타일을 입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교복 낙찰가는 하복을 기준으로 평균 8만6000원, 동복은 21만원 선인 것으로 나타됐다.

한편 본지는 해남교육지원청과 함께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복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설문 문항은 현재 입고 있는 교복의 만족도, 교복 착용과 관련해 불편한 점, 교복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 원하는 교복 스타일 등 총 4개 문항이다.

이번 설문조사는 해남 전체 중학교 가운데 교복을 착용하고 있는 중학교 9군데 1,2학년(학년별 1학급씩)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설문조사결과는 오는 28일 해남학생신문 창간호에서 발표된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