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푸드 직매장 부지매입안
군 제출, 의원발의 조례안 등

해남군의회(의장 이순이)가 제293회 정례회를 오는 12일부터 21일까지 열고 2018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을 비롯해 공유재산관리계획안, 조례안 등을 심의·의결한다.

군의회는 오는 12일 제1차 본회의에서 해남군으로부터 2018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에 대한 제안설명을 듣고 상임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의하게 된다. 결산 승인의 건과 기금 결산 승인의 건,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은 오는 21일 열리는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심의·의결된다.

특히 1차 본회의에서는 이성옥 의원이 대표발의한 기후변화대응 농업연구단지 조성 유치를 촉구하는 결의안도 채택할 계획이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해남군이 제출한 복합레저 테마파크(두륜산권) 사업부지 내 토지 매입의 건, 세계의 땅끝공원 조성 사업면적 확대 토지매입의 건, 땅끝관광지 내 토지매입의 건, 북평 금산 부처바위 전망소 조성 토지 매입의 건, 우수영관광지 내 저잣거리 행정재산 용도폐지 및 매각의 건, 로컬푸드 직매장 건립의 건 등의 공유재산관리계획안도 심의하게 된다.

또한 해남군 남도광역추모공원의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해남군 폐기물처리시설 설치 관리 및 주변지역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도 심의·의결할 계획이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의원 발의 조례안도 심의·의결한다. 민경매 의원은 '해남군 공공시설물 등의 설치 및 건립비용 공개에 관한 조례안'을, 김병덕 의원은 '해남군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김석순 의원은 '해남군 바다낚시터 보호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이순이 의원은 '해남군 모유수유시설 설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서해근 의원은 '해남군 문화예술진흥 및 기금운용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과 '해남군 어촌계 지원 육성에 관한 조례안'을, 김종숙 의원은 '해남군 먹거리 기본 조례안'을, 박종부 의원은 '해남군 주민생활 환경개선사업 등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