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오후 2시부터 해남공원

생활문화장터 해남모실장이 5번째 생일을 맞아 기념장을 오는 16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해남공원에서 진행한다.

이날 5주년 기념장은 한 해 동안 모실장이 무탈하게 열리기를 기원하는 길놀이를 시작으로 고사와 다채로운 공연이 이어진다. 공연에는 우쿨렐레 연주, 풍물놀이, 이미숙 씨의 가야금 병창, 양동옥 씨와 김찬호 씨의 노래공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봄을 맞아 장흥 남도토종종자연구회의 도움으로 토종종자를 나눔하며, 꽃모종 씨앗을 판매하는 부스와 6~7년생 석류나무 1그루를 1만원에 판매하는 부스가 마련된다. 인절미와 토마토 나눔도 진행되고 홍합탕과 두부김치 세트 등 먹을거리 판매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참여 장꾼들이 직접 생산하거나 만든 판매 물품으로는 봄철 나물, 울금가루, 마늘, 금강밀·앉은뱅이밀, 물김치, 식혜, 참기름·들기름·달맞이유, 마카롱, 누룽지, 케이크 등을 선보이며 유아앞치마, 필통 등 홈메이드 패브릭제품도 판매된다.

모실장 참가나 문의는 모실장 총무(010-9899-8167)에게 하면 된다.

한편 해남모실장은 직접 농사를 지은 농산물, 수공예품, 깨끗한 중고 물품 등을 자유롭게 판매할 수 있으며 마트·공장 등에서 제품을 떼어와 판매하는 것은 금지된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