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농산물 생산 다짐

▲ 한농연과 한여농이 농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다짐을 담은 결의문을 채택했다.
▲ 한농연과 한여농이 농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다짐을 담은 결의문을 채택했다.

농업경영인과 여성농업인 등이 한자리에 모여 친환경농업을 다짐하는 '제17회 한농연·한여농 친환경농업 실천 한마음대회'가 지난 26일 우슬체육관에서 열렸다.

(사)한국농업경영인 해남군연합회(회장 박순오)와 (사)한국여성농업인 해남군연합회(회장 김은정)가 마련한 이번 행사에는 '빛나라 해남농업! 다시 뛰는 한농연·한여농'이란 주제로 1000여 명의 회원이 참가했다.

한여농 해남군연합회에서 준비한 코믹댄스와 난타공연이 식전공연으로 펼쳐졌으며 기념식에서는 우수회원에 대한 표창도 수여됐다. 해남군수 표창은 한농연 해남군연합회 안영일(해남읍)·오영명(삼산면)·지영석(송지면)·김윤석(북평면)·문천용(북일면)·박태일(마산면)·김화영(문내면)·신인철(화원면) 회원과 한여농 해남군연합회 박은혜(황산면)·방경화(산이면) 회원이 받았다.

국회의원 표창은 한농연 해남군연합회 이달주(마산면)·이성만(옥천면) 회원과 한여농 해남군연합회 유연임(송지면) 회원, 군의장 표창은 한농연 해남군연합회 김기열(산이면) 회원과 한여농 해남군연합회 박정주(삼산면) 회원, 한농연 중앙연합회장 표창은 한농연 해남군연합회 김정훈(화산면) 회원, 한농연 도연합회장 표창은 한농연 해남군연합회 정관진(황산면) 회원, 한여농 도연합회장 표창은 한여농 해남군연합회 김영숙(해남읍) 회원이 받았다.

또 한농연 해남군연합회 김만석(계곡면) 회원에게 한국농어민신문사장 공로패, 한농연 해남군연합회 박형철(현산면) 회원에게 한국농어촌공해남지사장 공로패, 한농연 해남군연합회 이기봉(마산면) 회원과 한여농 해남군연합회 주명희(황산면) 회원에게 농협중앙회 해남군지부장 공로패가 수여됐다.

한농연과 한여농 회원들은 생명산업인 농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친환경 기술농업을 선도적으로 실천하고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제공하며 지역농산물의 소비 촉진과 친환경 농산물의 생산·가공·유통으로 잘 사는 해남 건설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또 지난 2016년에 자매결연한 경남 창녕군연합회의 회원들이 참석해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읍·면 회원들이 어울리며 화합하는 다양한 경기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박순오 한농연 해남군연합회장은 "써레시침이라는 풍습이 있듯이 바쁜 농사일을 마치고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어려운 환경에서도 농업을 지켜나가고 있는 회원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서 화합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발전 방향을 찾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