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호지구 밭기반정비사업 중

▲ 마산면 오호지구 밭기반정비사업 중 경작자의 허락도 없이 작물이 베어져 논란이 일고 있다.
▲ 마산면 오호지구 밭기반정비사업 중 경작자의 허락도 없이 작물이 베어져 논란이 일고 있다.

A 씨는 지난 7일 임대 받아 콩을 심은 밭에 갔다가 황당한 일을 겪었다. 콩을 수확하고자 밭에 갔다가 일부 콩이 베어진채 한곳에 쌓여 있는 것을 본 것. A 씨는 콩을 심은 자신도 모른 채 콩이 베어졌다는 것에 황당해 하며 무슨 연유인지 알아보자 해남군이 발주한 마산면 오호지구 밭기반정비사업 때문인 것을 알게 됐다.

A 씨는 "비록 밭을 임대해 경작하고 있지만 콩을 심은 나에게 아무런 이야기 없이 콩이 베어진 것을 납득할 수 없다"며 "공사 관계자에게 항의하자 돌아온 답변은 알아서 해라였다"고 주장했다.

해남군에 따르면 이곳에서는 밭기반정비사업으로 노면이 고르지 않아 농로를 포장하는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현재 사업구간 내 콩은 임의대로 베어진 채 토공작업까지 마쳐진 상황이었다.

군 관계자는 "이곳은 기획재정부 소유의 땅으로 공사를 진행을 위해 마을이장이 일부 작물을 수확해 한곳에 쌓아놓은 것으로 확인됐다"며 "하지만 경작자에게 이야기 없이 수확하고 공사를 진행한 점은 잘못돼 공사 책임자에게 사과토록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