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 기초의원 예비후보도 과태료 부과

경찰이 주승용 의원의 지인 A씨의 향응제공과 관련 휴대폰 압수수색까지 벌이는 등 주 의원과의 연계점을 찾기위해 수사를 집중하고 있다. 이와 함께 황산향응제공사건 과태료 처분 49명 중 군수예비후보와 기초의원 예비후보와 입지자 6~7명이 포함돼 있는 것으로 뒤늦게 알려져 이에 대한 해명자료를 내놓는 등 여파가 계속되고 있다.

해남경찰은 지난달 25일 압수수색영장을 발부받아 주 의원의 수행원 B씨와 주민 등 5명의 통화내역을 확보하고 주 의원과의 연관성을 확인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경찰은 주민모집과 오찬을 준비한 4명과 수행원을 먼저 조사했고 식당에 모인 전원에 대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새정치민주연합 전남지사 경선 전에 수사를 마무리 할 계획으로 조사가 진행되고 있다.

향응제공사건에 대한 수사가 급물살을 타고 있는 가운데 해남군수 예비후보와 기초의원 예비후보 및 입지자에 대한 과태료 부과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구설수에 오르고 있다.

윤광국 해남군수선거 예비후보는 지난 2일 해명자료를 통해 황산향응제공사건과 자신은 무관하다고 주장하는 한편 선관위에 이의신청은 물론 무죄입증 소송을 준비하고 있다.

윤 예비후보는 "선거법위반 과태료처분에 대한 사실이 왜곡됐다"면서 "J모 도지사후보의 지지자리의 손님이 아닌 개인적인 이유로 방문한 식당에서 겹치게 됐고 당시 민주당 모임으로 보였기 때문에 새정치연합 전남도당 창당발기인인 이유로 자리를 떠났다"고 해명했다. 또 "전혀 의도하지 않은 사건에 휘둘려 언론을 비롯해 저에 대한 음해성 루머들에 시달리고 있다"면서 "사실이 아닌 것을 사실인양 부풀려 마녀사냥 하듯 상대를 비방하고 역이용하는 세력들이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황산향응제공사건 관련해 기초의원 예비후보자와 입지자 등 6~7명이 과태료를 부과받은 것으로 확인되면서 유권자 모집에도 관여했는지에 대한 부분이 초미의 관심사다. 그리고 경찰의 연관성 조사여부에도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