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내 초·중·고 7~20일

지난 12일 해남공업고등학교 졸업식에서 졸업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12일 해남공업고등학교 졸업식에서 졸업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본격적인 졸업시즌이 시작됐다. 지난 7일 화산중·산이중·현산중학교 졸업식을 시작으로 오는 20일까지 군내 초·중·고등학교의 졸업식이 일제히 진행된다.

일선 학교에서는 기존의 졸업식과는 달리 색다른 졸업식을 통해 학생들에게 잊지못할 추억을 선물해 눈길을 끈다.

해남공업고등학교(교장 김호상)는 지난 12일 학교 대강당에서 공연과 영상이 어우러진 졸업식을 진행했다.

이날 졸업식은 방송반이 준비한 동영상 시청으로 시작됐다.

동영상에는 졸업생의 재학시절 학교 활동 모습과 교사의 따뜻한 졸업 축하 영상 메시지가 담겨있어 졸업생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이어 댄스 동아리와 음악 동아리의 멋진 공연이 이어져 모두가 웃고 즐기는 졸업식으로 꾸며졌다.

지난 13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해남고등학교(교장 조태형) 졸업식은 기존 딱딱한 졸업식과 달리 학생과 학부모가 즐길 수 있는 축제형 졸업식으로 꾸며졌다.

이날 오전 졸업식 후 진행된 축제는 동영상 시청, 나의 꿈 발표대회, 연극, 밴드, 태권도 시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14일에는 각 반 교실에서 가면무도회, 먹거리, 콩 옮기기 등 다양한 체험마당이 진행돼 졸업생들은 마지막 축제를 즐겼다.

오는 19일 졸업식이 열리는 화산남초등학교(교장 조기호)는 전교생이 쓴 동시를 묶어 발간한 동시집 '꽃처럼 향기롭게, 바람처럼 훨훨' 출판기념회를 겸한 이색 졸업식을 계획 중이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시 관련 영상 자료 시청과 졸업생을 위한 재학생들의 시 낭송과 동요, 송시와 답시 등이 준비돼 있어 이색적인 졸업식 풍경을 그려낼 것으로 보인다.

한편 매년 졸업식을 맞아 전국적으로 각종 사건·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해남교육청과 학교관계자, 경찰서, 사회단체 등 교육관계자들이 건전한 졸업식문화 만들기 위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졸업식 일정

  7일 : 화산중, 산이중,
      현산중, 황산고
   11일 : 북평중, 송지중,
      황산중, 화원중, 화원고
   12일 : 두륜중, 해남공고, 송지종고
   13일 : 해남고
   14일 : 현산초, 북평초, 계곡초,
      마산초, 용전분교, 산이서초
     문내동초, 해남중,해남제일중,
    우수영중
   18일 : 현산남초, 우수영초
 19일 : 해남동초, 화산초,
     화산남초, 송지초,
     서정분교, 송호초,
     어란진초, 북일초,
     산이초, 화원초
 20일 : 해남서초, 삼산초,
     옥천초, 황산초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