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사무감사 계획서 등도

해남군의회가 제335회 임시회를 열고 해남군의 2024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공유재산관리계획안, 조례안 등을 심의·의결한다. 이번 임시회는 오는 25일부터 4월 3일까지로 주요 일정은 해남군의회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군의회는 오는 25일 열리는 1차 본회의에서 1회 추경안 제출에 따른 제안 설명을 듣고 상임위별로 예비심사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종합심사 등을 거쳐 4월 3일 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할 예정이다. 1회 추경안은 1638억원 규모로 편성됐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공유재산관리계획특별위원회도 구성해 군이 제출한 2024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관리계획안도 심의·의결한다.

군의회는 6월 중 열리는 정례회에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계획으로 이번 임시회에서 위원회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도 의결한다.

또한 박상정 의원이 대표 발의한 ‘해남군 농촌융복합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비롯해 군이 제출한 국가유산 체제 전황에 따른 해남군 조례 일괄개정조례안, 지방행정동우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 골목형상점가 지정에 관한 조례안 등도 처리한다.

이와 함께 해남유스호스텔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학대피해아동쉼터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을 비롯해 해남 군관리계획(공공청사: 보건소) 결정(변경)에 관한 의견 제시의 건, 해남 클럽HMG 골프장 조성사업을 위한 2035년 해남 군기본계획 일부변경 및 군관리계획 결정(변경)에 관한 의견 제시의 건도 심의·의결한다. 

김석순 의장은 “올해 주요 시책과 역점 사업들이 조기 추진될 수 있도록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