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홍일 의원 공공자금 조례로
변영욱 주무관 개인 우수상도

▲해남군의회가 제20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해남군의회가 제20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해남군의회가 민홍일 의원이 대표 발의해 제정된 ‘해남군 공공자금 운용 및 관리 조례’로 한국지방자치학회로부터 최우수상을 받았다.

제20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시상식은 지난 23일 숭실대학교에서 열렸으며 이날 해남군의회는 기초단체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번에 최우수상을 받은 해남군 공공자금 운용 및 관리 조례는 이자수익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세외수입 중 비중이 높은 공공자금 이자 수입을 높이는데 기여하는 등 자치법규 입법활동을 활발히 수행하고 다른 기관의 모범이 된 점이 높이 평가됐다.

해남군 공공자금 운용 및 관리 조례는 2023년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 우수기관 표창, 법제처 선정 2023년 우수자치입법활동 지방자치단체 기초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3관왕을 차지했다.

이날 해남군의회 정책지원팀 변영욱 주무관도 개인부문에서 자치법규 제·개정을 지원하는 등 자치입법분야 발전에 좋은 평가를 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김석순 의장은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고 군민 생활에 밀접한 분야에 초점을 맞춰 자치입법 활동에 의회의 역량을 집중 하겠다”며 “앞으로의 의정활동도 군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군정 발전과 군민을 위해 현장에서 문제점을 찾아 더 나은 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