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도 무인기기서 수령\

해남군립도서관 무인예약대출 서비스가 지난해 첫 도입된 후 호응을 얻고 있다.

무인예약대출 서비스는 해남군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도서관 비치 도서를 온라인으로 대출 예약하고, 해남문화예술회관 1층 2문 입구에 있는 무인예약기기에서 수령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도서관 자료실까지 직접 오지 않아도 되고, 평일 일과시간에 도서관을 찾기 힘든 주민들은 퇴근 후 이용이 가능해 호응을 얻고 있다. 주말에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지난해 도입 이후 현재까지 100여명의 회원이 이용하고 있다.

군립도서관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대출 시 회원증 혹은 모바일 회원증을 지참해야 한다. 홈페이지에서 대출 예약을 하면 도서 대출 가능 문자메시지를 받을 수 있는데 문자 수신일 3일 이내에 도서 수령이 가능하다.

이용 가능 시간은 평일 오후 10시까지, 주말에는 오후 6시까지이다.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한 화요일~일요일 동안 수령 가능하다.

무인예약대출 서비스를 이용한 한 이용객은 

“근무시간에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데 퇴근 후 예약한 도서를 빠르게 빌려 볼 수 있어 무척 편리하다”고 말했다.

해남군립도서관은 어린이 및 유아 자료실을 비롯해 종합자료실을 운영하며 10만여권의 장서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전라남도 공공도서관 운영평가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군민들의 문화 중심지로 자리잡고 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