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례보증·수수료 등 6개 사업
지원방법·지원기간 확인 필수

해남군이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는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해 각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특례보증 3종 패키지 지원사업, 카드수수료 지원사업, 온라인마케팅 홍보비 지원사업, 배달수수료 지원사업, 풍수해보험료 지원사업, 디지털 소상공인 1만 양성 사업 등을 추진해 소상공인의 활성화를 돕는다.

해남형 특례보증 지원사업은 총 3종으로, 소상공인 대출에 대한 채무를 최대 3000만원 한도로 보증하고, 대출이자 4.8% 중 3% 지원, 대출 실행에 따른 보증수수료를 최대 25만원까지 패키지 형태로 지원한다.  전남신용보증재단에서 신용보증 상담 후 협약 금융기관(NH농협은행 해남군지부, 광주은행 해남지점, 해남우리신협, 해남신협, 새마을금고, 해남진도축협, 북평농협 등)을 통해 대출을 실행한 뒤 해남군 경제산업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은 전년도 매출액 

3억원 이하인 해남사랑상품권 카드가맹점을 대상으로 결제수수료를 지원한다. 매출액 규모별로 최소 18만원부터 최대 26만원까지 업체별로 연 1회 지원하고 사업비 소진 전까지 수시로 신청 받는다. 

온라인마케팅 홍보비 지원사업은 온라인마케팅 홍보에 지출한 내역을 증빙하면 최대 40만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은 오는 5월 31일까지다.

배달수수료 지원사업은 배달대행업체 이용 시 발생하는 수수료 자부담금에 대해 돕는 사업이다. 

업체별로 최대 80만원까지 지원한다. 지난해부터는 배달대행업체를 이용하지 않는 소상공인도 모집하고 있다.

풍수해 보험료 지원사업은 군내 소상공인이 풍수해보험 가입 후 납입하는 보험료 자부담금을 최대 20만원까지 지원한다. 각종 자연재해 피해 발생 시 복구에 필요한 실질적 보상을 돕고자 지원되고 있다.

디지털 소상공인 1만 양성 사업은 매장 내 디지털 기기 도입이 필요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기기 도입비를 지원한다. 지원하는 기기는 키오스크, 테이블 오더, 스마트 오더, 디지털 메뉴보드 등이다. 공급가액의 80%,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29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사업장 소재지 읍·면사무소 산업팀 혹은 해남군 경제산업과 소상공인팀(530-53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