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간 10명 신규채용·사내복지 선도
산업 발전 공로 중기부장관 표창도

▲(주)뉴텍 관계자들이 지난 22일 전라남도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패를 받았다.
▲(주)뉴텍 관계자들이 지난 22일 전라남도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패를 받았다.

해양 크레인 전문 제작업체인 (주)뉴텍(대표이사 강성우)이 전라남도의 2023년 일자리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뉴텍은 지난 14일에는 벤처기업의 경영과 생산성 향상을 통해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으로부터 표창장도 받았다.

전남도는 올 한해 일자리·지역경제·투자유치 분야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고 유공자를 격려하는 일자리·경제 한마당 행사를 지난 22일 도청 왕인실에서 개최했으며 도내 20개 기업이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을 받았다. 인증기업에는 기업당 2000만원의 고용환경개선자금이 지원되고 중소기업육성자금 우대 혜택도 있다.

해남군도 이날 일자리 분야 우수 시군에서 우수상을, 지역경제 활성화분야 우수 시군에서 장려상을 받았다.

일자리 우수기업은 근로자수 증가·청년과 중장년 근로자 채용률 등 일자리 창출, 고용 유지율·정규직 전환율·직원 복리후생 등 고용안정, 기업 경영상태 등에 대한 평가와 일·가정양립 제도 시행, 일자리사업 협력, 단기근로자 근로조건, 사회공헌 등 가점을 통한 서류심사와 현지실사로 선정됐다.

옥천면 농공단지에 위치한 (주)뉴텍은 지난 1년간 10명을 채용하는 등 일자리 창출과 근로자 복지향상에 나선 공로로 일자리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특히 사내복지기금을 조성해 자녀학자금, 자녀 돌 기념품, 전입 축하금, 양가 부모 애경사, 출산장려금, 생일축하금 등 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번에 수상한 고용환경개선자금 2000만원도 자부담을 더해 화장실 리모델링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주)뉴텍은 지난 2022년 해남군과 업무협약을 맺고 매년 수익금의 일부를 해남군 장학사업기금으로 기탁키로 해 지난해와 올해 각각 1000만원을 기탁하기도 했다. 2020년에는 군내 방역작업에 도움이 되고자 해남군재난안전대책본부에 1000만원 상당의 방제복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군에 해남사랑상품권 1000만원을 기탁하는 등 지역공동체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주)뉴텍이 최초로 개발해 특허를 받은 양식용 전복 관리기(크레인)와 어선인양기는 수산업계의 신기술로 일손 절약과 함께 전복의 대량 양식을 가능케 하는 등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통해 수산업의 기계화를 선도하며 시장의 선두주자로 나서며 수산업의 기계화를 선도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으로 지난 14일에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으로부터 표창을, 지난 2월에는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으로부터 2022 중소기업 혁신경영대상을 받기도 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