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이농협, 쌀 등 겨울나기 물품 기부
시등교회·연호, 백미·수익금 기탁
현산면 사회단체 모여 김장 나눔
해남성민교회, 백미 100포대 전달
화산면 생활안전협의회, 100만원 기부
북평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북평 박성준 이장단장 떡국떡 선물
계곡 이명석 이장단장, 100만원 기탁
마산면 사회단체협의회 김장 봉사
산이 봉사단체·이장단·학생, 김장 나눔
감로수산, 취약계층에 김 25박스 기부
김요섭 디자인파크 대표, 고향사랑 300만원

산이농협, 쌀 등 겨울나기 물품 기부

산이농협(조합장 박정문)은 연말을 맞아 지난 18일 쌀 40포와 라면 40박스 등 총 280만원 상당의 물품을 산이면에 지정기탁했다. 산이면은 전달받은 물품을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40여 가구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전달할 예정이다. 박정문 조합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사랑의 쌀과 라면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지속적인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겠다"고 말했다.

 

시등교회·연호, 백미·수익금 기탁

연말연시를 맞아 황산면에 나눔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황산면에 따르면 황산시등교회(목사 문무근)가 백미 1000㎏을 기탁했다. 시등교회는 인구감소로 교인이 줄어드는 등 어려움에 놓여 있지만 10년 이상 기탁을 이어오고 있다고 한다. 연호주식회사는 지난 11월 열린 해남미남축제장에서 수제맥주 등을 판매해 거둔 수익금 100만원을, 황산면 4개마을 주민협의체는 남도광역추모공원 매점 수익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현산면 사회단체 모여 김장 나눔

현산면은 지난 20일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하여 새마을부녀회, 적십자봉사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현산면사무소, 현산농협 등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가졌다. 취약계층이 건강하고 따뜻하게 겨울을 지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새마을부녀회, 적십자봉사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회원들이 십시일반 뜻을 모아 동참했다. 정성스럽게 담근 김치는 새마을부녀회와 적십자봉사회가 경로당 38개소와 독거어르신 가정에 직접 전달하며 안부도 살폈다.

 

해남성민교회, 백미 100포대 전달

성민교회(담임목사 김기철)는 연말을 맞아 최근 해남읍사무소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에 전달해달라며 백미 100포대(10㎏들이)를 기탁했다. 이번에 기탁한 백미는 성도들이 추수감사절 등을 맞아 교회에 봉헌한 예물로 모아진 것이다. 올해로 설립 42년을 맞은 성민교회는 등록교인이 200여 명에 달하고 있다. 김기철 목사는 "지역사회를 섬기자는 성도들의 뜻을 모아 백미를 기탁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일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화산면 생활안전협의회, 100만원 기부

화산면 생활안전협의회(회장 정경섭)가 지난 18일 화산면 지역주민들의 복지를 위해 현금 100만원을 기부했다. 정 회장은 "지난해 기부로 화산면의 어르신들이 기뻐하고 따뜻한 겨울을 나신 것 같아서 매우 뿌듯해 올해도 많은 사람이 행복한 한 해를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 기부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날 기탁식에 참석한 생활안전협의회 회원들은 화산면 지역 발전과 복지 발전에 대한 의견을 화산면장에 전달하고 앞으로도 꾸준한 기부를 약속했다.

 

북평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북평면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장단, 새마을부녀회, 체육회, 적십자봉사회, 여성의용소방대는 지난 19일 주민자치센터에 모여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성학 서홍마을 이장이 240만원 상당의 절임배추를, 박만선 신평마을 이장이 460만원 상당의 김치 양념을 지원해 실시됐다. 이날 70여 명의 기관단체 회원들이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는 고향사랑기부제로 고향사랑을 전해준 향우를 비롯해 면내 소외계층 250가정과 경로당 29개소에 전달됐다.

 

북평 박성준 이장단장 떡국떡 선물

북평면은 지난 20일 면사무소에서 떡국떡 기증식을 갖고 떡국떡 100박스를 면내 경로당 29개소에 전달했다. 이날 떡국떡 나눔 행사는 박성준 이장단장이 쌀 20㎏ 10포대를 기증해 떡국떡으로 만들어 식사 준비에 어려움이 있는 경로당에 방문해 전달했다. 박 이장단장은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항상 건강하시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쌀 기부를 결정했다"며 "정성껏 마련한 떡국떡으로 맛있는 식사를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계곡 이명석 이장단장, 100만원 기탁

계곡면 이명석 이장단장은 지난 14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후원금 100만원을 계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했다. 이 이장단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보탬이지만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따뜻한 계곡면이 되는데 앞으로도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명석 이장단장은 평소 면정에도 적극 협조하며 도움이 필요할 때는 언제든 참여하는 등 든든한 계곡면 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한다.

 

마산면 사회단체협의회 김장 봉사

마산면 사회단체협의회(회장 박병규)는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지난 15일 마산면사무소에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마산면 사회단체협의회 주관으로 21개 단체가 참여했으며 회원들이 직접 수확하고 공수한 농산물을 모아 나눔에 동참해 더욱 뜻 깊었다. 박병규 회장은 "온정 듬뿍 담근 김치를 맛있게 드시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 150박스는 회원들이 마을경로당과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 직접 전달했다.

 

산이 봉사단체·이장단·학생, 김장 나눔

산이면은 지난 14일 면내 9개 남·녀 봉사단체 회원 200여명과 이장단, 산이초 학생, 직원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가졌다. 행사는 면내 전남사랑의공동모금회로 기탁된 지정기탁금 550만원 외에 사회단체와 농업법인, 면민들의 기부 및 절임배추, 고춧가루, 각종 야채 등 물품지원을 통해 진행됐다. 산이면 절임배추 1000여 포기로 봉사단체 회원들이 직접 김장양념을 제조해 김장김치 350박스를 담가 저소득층, 경로당 등에 전달했다.

 

감로수산, 취약계층에 김 25박스 기부

감로수산영어조합법인(대표 정경섭)은 지난 18일 취약계층을 위해 김 25박스(500만원 상당)를 해남군에 전달했다. 정경섭 대표는 "올해 겨울에는 소외되는 사람 없이 지역민들이 따뜻하게 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복지 발전과 상생을 위해 조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탁식에 참여한 김경자 화산면장은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기업이 있어 우리 이웃들이 연말연시 더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다"고 말했다.

 

김요섭 디자인파크 대표, 고향사랑 300만원 

김요섭 (주)디자인파크 대표가 지난 19일 해남군에 고향사랑기부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지난 2001년 설립된 디자인파크는 체육시설물, 어린이놀이시설물, 조경시설물 설치공사, 의장공사 등 놀이터용 장비를 전문으로 제작하는 업체로 스윙체어 수직프레임 외 61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김 대표는 "고향사랑기부제는 농촌 소멸 위기 극복과 지역 균형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되는 제도다"며 "항상 해남을 응원하며 지역의 나눔 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