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1일까지 군 문화예술과

해남군이 문화예술단체와 예술인들의 활동을 지원코자 2024년도 문화예술진흥기금 지원 사업 신청을 받는다.

내년도 문화예술진흥기금은 전문예술 지원, 문화예술단체 활동 지원, 재능기부 문화예술단 지원 등 3개 분야로 나눠 신청 받는다.

전문예술인 육성을 위한 전문예술 지원은 사단법인, 전문예술법인, 전문예술단체로 지정받은 단체와 예술활동증명서를 소지한 개인 중 최근 3년 동안 3회 이상 문화예술행사를 개최한 실적이 있는 단체와 개인에게 600만원에서 1200만원까지 차등해 지원한다.

문화예술단체들의 활발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문화예술단체 활동 지원은 문학, 미술, 공연예술, 전통예술, 종합예술 등의 분야를 대상으로 300만원에서 600만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해남군에 사무실 또는 거소를 두고 2년 이상 활동 실적이 있으며 10명 이상의 회원들이 활동하는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면 단위 마을회관 또는 요양시설을 찾아가 공연하며 문화소외지역의 향유 기회를 증진하고자 운영하는 재능기부 문화예술단 지원은 1회 공연에 50만원을 지원하며 단체와 개인 모두 신청 가능하다.

사업 신청은 지난 10일부터 오는 12월 11일까지로 해남군청 문화예술과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과 관련한 사항은 해남군청 홈페이지 군정알림과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해남군청 문화예술과(530-514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