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3 아시아펜싱선수권
에페 단체전에서 우승

▲▲U-23 아시아펜싱선수권대회 에페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딴 황태현(왼쪽에서 두번째) 선수를 비롯한 한국 선수들. 
▲▲U-23 아시아펜싱선수권대회 에페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딴 황태현(왼쪽에서 두번째) 선수를 비롯한 한국 선수들. 

해남군청 펜싱팀 황태현(23) 선수가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열린 2023 23세 이하 아시아펜싱선수권대회에서 에페 단체전에 출전해 금메달을 획득했다.

울산 출신인 황태현 선수는 지난 1월 해남군청 펜싱팀에 입단했으며 이후 U-23 국가대표에 선발해 아시아펜싱선수권대회에 출전하는 등 기량을 뽐내고 있다.

2023 U-23 아시아펜싱선수권대회는 지난 3일부터 9일까지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열렸다. 펜싱 에페 대표팀은 황태현(해남군청) 선수를 비롯해 권오민(경남대)·정승호(한국체대)·허인섭(한국체대) 선수가 출전했으며 4강에서 홍콩에 45-36, 결승전에서 카자흐스탄을 45-32로 이기며 금메달을 거머쥐었다.

이날 황 선수는 카자흐스탄 선수를 상대로 17포인트를 획득하며 U-23세 대표팀 맏형으로서 금메달 획득에 견인차 역할을 했다.

해남군청 펜싱팀 정인우 감독은 "올해 입단한 황태현 선수는 훈련을 열심히 하는 선수로 23세 이하 대표팀까지 합류하는 등 기량을 끌어올리고 있다"며 "해남군청 펜싱팀은 전남 대표로 제104회 전국체전에 출전 중으로, 해남에서 펜싱 종목이 개최되는 만큼 펜싱 강군 해남의 위상을 높이고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해남군청 펜싱팀은 지난 2012년 1월 창단됐으며 올 한 해만 전국단위 대회에서 우승 1회, 3위 3회 등을 거두며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