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재단 '아이키움교실' 마련
이달 5회 강연·도서 이벤트도

해남군 교육재단은 군민의 양육 부담을 덜고, 양육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부모(양육자) 강좌인 '해남아이키움교실'을 연다.

이번 강좌는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기간 내 5일 동안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해남문화원 2층 공연장에서 열린다. 누구나 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와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문의는 해남군 교육재단 미래교육팀(537-7808)으로 하면 된다.

17일에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입학사정관 교수인 정남환 박사가 '변화하는 진로진학 준비전략'이란 주제로 강연한다. 연간 200회 진로·진학 강연을 진행한 진로진학의 전문가인 정남환 박사와의 만남이 진로·진학으로 고민을 가진 부모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20일에는 이석원 자주스쿨 대표가 '쉬운 성 교육: 세상 쉬운 우리 아이 성 교육'을 주제로, 24일 권혜연 더에이공감랩 소장이 '후천적 공부머리 성장법: 기질에 따른 학습법'을 주제로, 27일 김미숙 맘&C 상담교육연구소 소장이 '사춘기 내 아이 키우기'를 주제로, 31일 김민영 자주스쿨 대표가 '디지털성폭력으로부터 우리 아이 지키기'를 주제로 강연한다.

강좌와 더불어 참여자들을 위한 저자 도서 증정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전 접수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저자 도서 '세상 쉬운 우리 아이 성교육', '후천적 공부머리 성장법', '이제는 피할 수 없는 메타버스 성교육'을 증정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강좌로 양육에 있어 양육자가 겪을 다양한 고민을 공유하고 평소 가지고 있던 양육에 대한 고민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