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1년 언론인 간담회
기업도시 성장 원동력으로

▲명현관 군수가 민선 8기 1년을 맞아 언론인을 초청한 간담회를 지난 27일 가졌다.
▲명현관 군수가 민선 8기 1년을 맞아 언론인을 초청한 간담회를 지난 27일 가졌다.

명현관 군수가 민선 8기 1년을 맞아 지난 27일 해남군청 대회의실에서 언론인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해남군의 지난 1년 성과를 알리고 향후 군정발전 방향을 모색코자 마련됐다. 이날 군은 매니페스토 공약이행평가 최우수(SA) 5년 연속 달성, 전남도내 유일 5년 연속 청렴도 2등급 달성, 재정집행 평가 전국 1위 등을 홍보하고 전국에서 가장 빠르게 군정에 접목하고 있는 '해남형 ESG 윤리경영'을 통해 장기발전 동력을 마련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특히 RE100 산업단지, 자율주행 기반 스마트시티, 청년창업지원센터, 산이정원, 수산양식 기자재클러스터, 김치원료 공급단지, 탄소중립 에듀센터 등 각종 사업이 추진 중인 솔라시도 기업도시의 추진 상황을 설명하며 해남의 미래 성장동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을 밝혔다.

명현관 군수는 "깨끗하고 유능한 군정, ESG 경영을 완성해 해남발전의 백년대계를 세우겠다"며 "으뜸해남을 향한 꿈을 실현하기 위한 중요한 시기인 만큼 군민들이 군정의 성과를 피부로 체감하고 주요 현안 사업들을 누수 없이 완료할 수 있도록 전 공직자가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