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 통해 인지능력 향상
미래행복평생교육원 모집

미래행복평생교육원이 고령화시대에 미래 직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실버인지놀이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여성 취·창업교실을 운영한다.

실버인지놀이지도사는 어르신들을 위해 치료 및 건강을 위한 놀이를 기획하고 지도할 수 있는 전문지도사이다. 다양한 놀이와 레크리에이션, 게임 등을 통해 치매예방은 물론 어르신들의 뇌기능 활성화와 인지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미래행복평생교육원이 해남군으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실버인지놀이지도사 자격증 취득반은 두 차례로 나눠 진행되는데 1기는 7월 5일까지, 2기는 9월 13일까지 모집한다.

1기는 선착순 15명을 모집하며 교육비, 교재비, 재료비는 무료이고 교육은 7월 6일부터 시작된다. 노인 건강특성 이해와 인지능력 향상을 위한 음악운동 등 총 8회차로 진행된다. 교육대상은 관내 거주 여성으로 저소득층, 여성가장, 결혼이민자 등 취약계층을 우선 선발한다.

교육 수료 및 자격증 취득 후 전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연계해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창업도 지원할 계획이다. 실버인지놀이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보건소나 주간보호센터, 경로당, 노인복지센터, 요양센터 등에서 치매예방 강사나 교육강사로 취업할 수 있다.

또 전일제 근무가 어려운 경력단절 여성들은 파트타임으로 일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실버인지놀이지도사 자격증반과 관련한 문의는 미래행복평생교육원(535-998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