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임위별로 행정사무감사
지난해 결산안 심의·의결도

해남군의회가 제328회 제1차 정례회를 열고 해남군의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등 승인안,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의결한다. 이번 정례회는 오는 7일부터 23일까지 17일간으로 주요 일정은 해남군의회 홈페이지와 유튜브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군의회는 오는 8일부터 16일까지 상임위원회별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행정사무감사는 그동안 12월 중 열리는 2차 정례회에서 실시해왔지만 군의회는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지적된 사항이 연내에 개선돼 다음연도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고자 관련 조례 개정을 통해 행정사무감사를 1차 정례회에서 실시키로 했다.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등 승인안은 오는 7일 열리는 1차 본회의에서 재무과장으로부터 제안설명을 듣고 21일 상임위별 예비심사, 22일 특별위원회 종합심사 등을 듣고 23일 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이번 회기 중에는 민경매 의원이 대표 발의한 '국내외 교류협력에 관한 조례안', 민홍일 의원이 대표 발의한 '공공자금 운용 및 관리 조례안', 박종부 의원이 대표 발의한 '국가 암 유소견자 정밀 검진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이상미 의원이 대표 발의한 '여성폭력방지 및 피해자 보호·지원에 관한 조례안', 김영환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정보화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도 심의·의결될 예정이다. 또한 해남군이 제출한 '만 나이 정착을 위한 해남군 조례 일괄개정조례안' 등을 비롯해 해남시네마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도 심의·의결된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