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복지시설·보훈단체 등 위문

해남군이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12일부터 20일까지 군내 사회복지시설 30개소를 비롯해 교도소, 대한노인회 해남군지회, 보훈단체 등 기관·단체 3개소에 위문품을 전달했다. 또한 읍면에서도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영세보훈가정 등 1000가정에 위문품을 전달했다. 

 
 

군의회·농축협, 복지시설 찾아

해남군의회(의장 김석순)는 지난 16일 등대원과 선회노인요양원, 땅끝노인요양원 등 군내 13개 복지시설을 방문해 생활용품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위문은 NH농협은행 해남군지부(지부장 김계열), 해남진도축협(조합장 한종회)과 함께 진행했다.

 
 

김성일 도의원, 황산소망요양원 위문

전남도의회 김성일(더불어민주당, 해남1) 의원이 지난 13일 황산소망요양원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김 의원은 "명절임에도 가족과 떨어져 시설에서 생활하는 어르신들이 쓸쓸히 보내지 않도록 평소보다 더욱 따뜻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박성재 도의원, 새하늘지역아동센터 위문

전남도의회 박성재(더불어민주당, 해남2) 의원이 지난 13일 해남군 소재 새하늘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관계자들로부터 애로사항을 들었다.  박 의원은 "전남도의회가 따뜻한 배려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해남교육지원청, 아동시설 등에 위문품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천)은 설 연휴를 앞둔 지난 18일 해남등대원과 땅끝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조영천 교육장과 직원들은 이번 방문에서 아동시설 아이들을 위해 라면과 화장지 등 생활필수품을 전달하고 대화의 시간도 가졌다. 

 
 

농어촌공사, 복지시설에 기부금 전달 

한국농어촌공사 해남·완도지사(지사장 김재식)는 지난 18일 설 명절을 앞두고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해남군 장애인종합복지관과 송지면 천사의 집, 계곡면 장애인 직업 재활시설을 방문해 2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하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삼산면에 이웃 위한 기부 행렬 

새해에도 삼산면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10일에는 좋은주유소 오영동 대표가 100만원을, 11일에는 삼산면 남녀의용소방대(남대장 이기삼, 여대장 장미정)에서 50만원, 그리고 삼산면 청년회(회장 김충기)에서 100만원을 삼산면사무소에 전달했다.

 
 

한국나눔연맹, 라면 500박스 기탁

(사)한국나눔연맹이 지난 18일 해남군에 라면 500박스를 기탁했다. 한국나눔연맹은 서울, 인천, 울산, 대구, 부산 등 전국에 천사무료급식소를 운영하며 사랑의 도시락 배달, 독거노인 고독사 방지 우유배달 등 활발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는 비영리법인이다.

 
 

LG전자, 농산물 구입해 저소득층 전달

LG전자가 1사 1촌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북평면 동해마을에서 500만원 상당 농산물을 구입해 저소득층 100가구에 전달했다. 지난 2021년 2월 북평면 동해마을과 오산마을은 LG전자와 1사 1촌 자매결연을 맺고 일손돕기, 농산물 직거래, 마을 지원 등 교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장명식 위원장, 산이면에 50만원 기탁

산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명식 위원장은 지난 11일 산이면사무소를 방문해 50만원을 기탁했다. 장명식 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외에도 마을이장 및 주민자치회장 등 지역 내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기탁금은 거동불편자 반찬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전기안전공사, 저소득 취약계층 후원

한국전기안전공사 전남남부지사(지사장 박병하) 임직원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18일 해남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민하)를 찾아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금 30만원을 기탁했다. 후원금은 자활근로 참여주민에게 전달됐다. 

 
 

북평 김치마을 주민, 김장김치 전달 

북평면 동해리 김치마을 주민들은 지난 6일 북평면사무소에 '사랑의 김장김치' 35박스를 전달했다. 김장김치는 북평면 29개 경로당에 전달됐다. 양금종 동해리 이장은 "한파로 힘든 겨울을 보내고 있을 어르신들께 김장김치가 따뜻한 나눔의 온기로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