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
해남 모태 다담몰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식자재 주문 플랫폼 부문 1위 선정
유지 업체인 창립 50년 유맥이 뿌리
다담식자재마트 호남에 7개 유통망
양동원 기자  |  dwyang9@h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01.16  16:17:13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구글
   
▲ 유맥의 유지 생산 과정.

호남을 기반으로 한 식자재 유통기업 다담리테일의 식자재 전문 온라인 몰인 다담몰이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식자재 주문 플랫폼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소비자를 대상으로 산업별로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를 골라 투표하도록 해 선정된다. 이번 브랜드 어워드에 41만 명 이상이 만족도 조사에 참여해 전문가 심의를 거쳐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게 됐다.

다담몰은 전국 소비자 조사에서 부분 기대치 4.84점 중 4.64의 평점을 받아 식자재 주문 플랫폼 부문 1위에 올랐다. 다담몰은 호남을 기반으로 식자재 유통사업을 하는 다담리테일의 식자재 전문 온라인 몰이다. 2019년 오픈한 다담몰은 지난 5년간 자체 ERP(전사적 자원관리)를 비롯, 물류분배시스템(DAS/DPS)과 직배송 시스템(TMS)을 도입하는 등 식자재 유통 분야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임현호 다담리테일 대표는 "급변하는 유통환경 속에서 유통업의 본질은 결국 고객에게 좋은 제품을 더 싸고 빠르게 제공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통업의 본질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다담리테일은 해남에 뿌리를 두고 성장한 유맥이 설립한 식자재 전문 유통기업이다.

유맥그룹(회장 임장택)은 현재 해남에 본사를 둔 (주)유맥과 유맥시네마, 다담리테일, F&B 및 운송전문기업 유맥에프앤알 등 4개 법인을 두고 있다.

해남에 위치한 (주)유맥은 옥수수유, 대두유, 올리브유 등 식물성 유지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지난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매출 1000억원을 달성했다. 유맥시네마는 광주하남과 상무, 경기 화성 동탄, 부산 덕천 등 4개 멀티플렉스 영화관(메가박스)을 운영하고 있다.

또 다담리테일은 2015년 런칭한 다담식자재마트나 마트앤마트 상호로 광주 5개, 전주 1개, 순천 1개 등 7개의 식자재 전문 유통망을 갖추고 있으며 올 하반기 전북 군산점도 오픈 예정이다.

한편 유맥그룹은 450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지난해 30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양동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뉴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전남 해남군 해남읍 홍교로54 3층 해남신문사 / TEL : 061-534-9171~5 / FAX : 061-534-9176
신문등록번호 : 전남-다-00004 |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민인기 | 청소년보호책임자 : 민인기
Copyright © 해남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to : hnews@hnews.co.kr
해남신문의 기사 등 모든 콘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복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