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까지 잔여 점포 추가 모집
사용료 1㎡당 월 3000원 수준

해남군이 청년창업을 돕고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청년몰'을 조성 중인 가운데 입점할 청년을 모집한다.

청년몰은 시설현대화 사업이 추진 중인 해남매일시장 2층에 조성 중으로 15.3㎡(4.6평) 규모로 12칸이 마련된다. 청년들은 사업계획에 따라 2칸까지 배정받을 수 있다.

지난달 실시된 청년몰 입점자 모집에서는 3명의 청년이 총 6칸을 신청해 해남군은 잔여 점포에 입점할 청년을 오는 17일까지 추가로 모집한다. 청년몰(91.8㎡)에 입점할 청년도 모집한다. 1층에 일반점포는 신청이 마감됐다.

청년몰은 1세대당 1명만 신청할 수 있으며 1층에 조성 중인 일반 점포와 아이템이 겹치거나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사업,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자 등은 제외된다.

사용료는 해남군 공설시장 운영관리 조례에 따라 1㎡당 월 3000원이다.

사용기간은 최초 계약일로부터 5년간이며 소정의 평가 후 1회에 한해 사용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입점 신청자 점포 실명 운영 원칙에따라 대리 경영 상인은 입점 불가 및 사용 허가 취소 처분을 받게 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청년은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해 입점 신청서 등 구비 서류를 갖춰 해남군 경제산업과 경제산업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제산업팀(530-5167)으로 문의하면 된다.

해남매일시장은 이르면 오는 10월 중 개장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