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의 달, 어린이날 행사 풍성
공룡박물관·흑석산 숲속행사

▲ 5월 5일 어린이날에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 행사가 열리는 공룡화석지 전경.
▲ 5월 5일 어린이날에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 행사가 열리는 공룡화석지 전경.

가족의 달 5월과 다음달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공연이 펼쳐진다.

△해남공룡박물관 야외 잔디광장

5월 5일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새로운 100년, 희망으로 성장하는 해남어린이'를 주제로 제30회 해남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가 열린다. 코로나 여파로 그동안 어린이날 행사가 열리지 못했는데 이번 행사는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마련된다.

이번 행사는 식전공연으로 태권도 공연, 어린이 공연, 인형극 무대가 펼쳐지고 기념식에서는 어린이 헌장 낭독, 어린이날 축하 퍼포먼스, 모범어린이에 대한 표창 등이 수여된다. 또 매직 풍선쇼, 버블쇼, 비눗방울 놀이, 청소년 동아리 콘서트 등 다채로운 공연과 함께 가상현실, 레이저 사격, 벌룬 아트, 인생사진 인화 체험 등 다양한 체험마당과 에어바운스, 미니 바이킹, 레일기차 등 놀이마당도 준비된다. 부대행사로는 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서 주관하는 그림대회와 동요대회도 펼쳐진다.

△흑석산 자연휴양림·치유의 숲

어린이날인 5일부터 어버이날인 8일까지 나흘동안 '숲에서는 누구나 즐겁다'를 주제로 숲속 행사가 열린다. 꼬마정원사 놀이, 숲속 보물찾기, 치유도시락 나눠먹기, 반려식물 나눔 행사, 숲멍때리기, 숲길 걷기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참가를 희망하는 30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데 흑석산 자연휴양림이나 치유의 숲 관리사무소(530-5734~5738번)로 문의하면 된다.

△해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어린이날 전날인 4일에는 오후 3시와 7시 두 차례에 걸쳐 어린이날 기념 기획공연인 어린이 뮤지컬 '나무늘보 릴렉스'가 공연된다.

△해남군가족센터

다음달 12일부터 6월 9일까지 매주 목요일 코아루아파트 내 해남군공동육아나눔터에서 해남읍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저학년(1~3년) 등을 대상으로 그림책 놀이교실을 열 계획이다. 이 행사는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된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