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원 제1선거구(해남읍·마산·산이·황산·문내·화원)

 
 

농촌·지역소멸 막는데 최선

· 호남대 경영대학 경제학과 졸업
· (전)해남군의회 의장
· (전)해남청년회의소 회장

존경하는 해남군민 여러분! 애당 동지 여러분! 지난 8년간 군민의 심복으로 숨 가쁘게 달려오면서 늘 변함없이 간직해 왔던 신념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군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가장 낮은 자세로 군민과 함께하는 것이었습니다.

다만 아쉬움이 있다면 군민들께서 주신 민원이 법과 제도에 막혀서 다 해결해 드리지 못해 죄송함도 남아있습니다.

만약 도의원 역할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다면 농촌소멸, 지역소멸을 막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면서 몇 가지 소신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농어촌기본소득을 통해 농어촌을 살리고 지역소멸을 막겠습니다. 농어촌 기본소득은 농어촌 모든 주민에게 개인별로 매월 정기적으로 지급되도록 하여, 소멸 위기의 농어촌을 균형발전의 거점으로 도약시키겠습니다.

둘째, 청년이 돌아오고 청년의 꿈이 실현되는 지역으로 바꾸겠습니다. 농어촌 청년수당 지원조례를 제정하고, 청년 창업, 청년후계농 지원정책 강화 등 청년지원을 통해 청년의 꿈이 실현되는 토대를 만들겠습니다.

셋째, 소상공인, 자영업 지원 강화로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겠습니다. 소상공인과 자영업은 지역경제의 근간이자 국가 경제의 모세혈관 기능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생존권을 위협받고 있습니다. 경영환경 개선지원, 스마트 전통시장지원, 세무·회계·법무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상공인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으로 활기를 불어넣겠습니다.

넷째, 지역인재를 키우는 보편적 교육지원정책을 통해 교육여건 개선에 힘쓰겠습니다. 다섯째, 농업에 가치를 재정립하여 기후변화 위기를 극복하겠습니다. 여섯째, 탄소중립정책으로 지역소멸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바꾸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군민들께서 주신 민원 하나하나를 소임으로 알고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성원과 지지가 함께 한다면 못 할 일이 없다고 확신합니다. 군민 여러분과 함께 해남의 새 희망! 그리고 새 시대를 열어 가겠습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