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부터 2022 학생신문 발간

 
 

해남학생신문 4기 기자단이 발대식을 갖고 활동에 들어갔다.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천)과 해남신문(대표이사 민인기)은 지난 4일 해남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해남학생신문 4기 기자단 발대식'을 가졌다. 4기 기자단은 해남중 2명과 해남제일중 7명, 화원중 1명 등 모두 10명으로 구성됐으며 추가로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조영천 교육장은 "학생들이 기자단 활동을 통해 앞으로 자신의 진로설계는 물론 삶 속에서 중요한 체험을 하기 바란다"며 "학교 행사나 자치활동 등 다양한 교육소식을 전하고 학생들 시각에서 교육 문제를 진실되게 이야기해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자단에 참여한 화원중 김예성(1년) 군은 "신문을 만드는 기자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고, 어떤 일을 하는지 체험하기 위해 기자단에 들어오게 됐다"며 "발로 뛰는 학생기자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해남학생신문 기자단은 기자 교육에 이어 취재와 기사 작성에 참여하게 되는데 '해남학생신문'이라는 제호로 이달부터 매달 한 차례씩 타블로이드판 8면을 발행해 해남지역 학생들에게 배부하게 된다. 또 매달 지면에 보도된 기사들은 기자단이 아나운서로 참여해 동영상 뉴스로도 제작돼 해남방송은 물론 유튜브와 네이버TV 등에 소개된다.

해남학생신문 기자단은 학생들 시각에서 교육문제와 청소년문제를 다루고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학생들에게 신문·방송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