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2.7일로 줄어들어

해남군이 군민과의 소통에 힘쓰고 있다. 군은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군민들이 증가함에 따라 열린군수실 '군민과의 대화' 페이지를 활용,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신속하게 해결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20년 평균 처리일수 3.3일에서 2021년에는 2.7일로 단축했으며 현지조사 및 확인 등이 필요한 경우 민원인과 동행해 온라인에서 현장까지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공감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민선7기 소통행정을 약속한 군은 2021년 한해 126건의 다양한 군민 건의, 제안 등을 접수해 처리했다.

군민과의 대화란에 올라 온 군민의 건의사항이나 제안 등에 대해서는 3일 이내 답변하고 있으며 중장기적 검토가 필요한 사안에 한해 중간답변을 게재해 민원인들이 진행상황을 알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

군은 군민과의 소통강화를 위해 자체적으로 '해남소통넷'을 개발해 모든 유익한 정보를 군민과 공유하고 현장에서 군민의 의견을 듣는 '군민과의 공감 대화'를 운영하는 등 군민과 가까이 하는 행정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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