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청·읍면 민원실 1시간 소등
무인 민원서류 발급은 가능해

 
 

해남군이 1월부터 민원업무 점심시간 휴무제를 본격 실시했다. 해남군청과 읍면사무소 민원실 등이 낮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 소등되고 민원업무가 중단되는 것.

점심시간 휴무제는 공직자들의 법정 점심시간을 보장해 업무효율을 높여 주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공무원 노조의 요구에 따라 1월부터 실시되고 있다.

그동안에는 민원실 소속 직원들이 교대로 점심식사를 하면서 휴식시간이 보장되지 않는 등 불편이 뒤따랐다고 한다.

점심시간 동안 대면으로 이뤄지는 민원업무는 중단되지만 로비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에서 주민등록등초본 등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민원업무 점심시간 휴무제와 관련해서는 점심시간 잠시 시간을 내 방문하는 주민들을 위해 열어야 한다는 의견과 공무원도 최소한의 휴식시간이 보장돼야 한다는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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