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 질의·공유재산계획안 등 심의
회의모습은 홈피·페이스북 생중계

해남군의회(의장 김병덕)가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제315회 임시회를 열고 군정질문을 비롯해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 기후변화대응 농업연구단지 유치 특별위원회 활동결과 보고서 채택,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한다.

군정질문에는 이순이·이정확·박상정·민경매·박종부·이성옥·서해근·김종숙 의원 등 8명이 참여해 오는 14일 본회의장에서 진행된다. 이순이 의원은 2030 해남군종합발전계획이 수립된 이후 이행 실적과 향후 세부 실행계획에 대해, 이정확 의원은 농촌일손 부족문제 해결방안과 생활체육지도사 처우개선, 불법 주정차문제 해결방안 등에 대해 질의한다.

박상정 의원은 탄소감축과 기후변화 대응 등에 대해, 민경매 의원은 외국인 노동인력의 효율적인 관리방안과 인구정책의 패러다임 전환 등에 대해, 박종부 의원은 권역별 관광 종합발전 계획 등에 대해 질의한다.

이성옥 의원은 농식품 기후변화대응센터 유치와 저탄소 인증농가 확대 정책, 건축물 고도제 등에 대해, 서해근 의원은 문화예술진흥을 위한 군정 시책과 관광기반 시설 확충 등에 대해, 김종숙 의원은 자치법규 관리 운영 실태와 민간사무위탁 투명성과 효과성 증진 방안 등에 대해 질의한다.

이날 군정질문이 끝나지 않을 경우 다음날로 이어 진행된다. 군의회는 임시회 기간 중 각 상임위원회를 열고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도 확정할 계획이다.

이번 임시회에는 김종숙 의원이 대표 발의한 '해남군 성인지 예산제의 실효성 향상 조례안', 김병덕 의원이 대표 발의한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박종부 의원이 대표 발의한 '농업기계 구입 지원에 관한 조례안', 박상정 의원이 대표 발의한 '지식재산 진흥에 관한 조례안'과 '마을공동체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도 심의한다.

이번 임시회부터는 의회 회의 모습이 의회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