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의회·농축협, 사회복지시설 위문

해남군의회는 지난 14일 NH농협은행 해남군지부(지부장 김상보), 해남진도축협(조합장 한종회)과 함께 사회복지시설을 위문했다. 이날 해남 평화의 집, 해남등대원, 희망원 등 13개 노인요양시설과 아동시설을 찾아 생활용품 등을 전달하며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을 전했다.

 
 

조광영 도의원, 송암선교복지원 위문

전남도의회 농수산위원회 조광영(더불어민주당, 해남2) 의원은 지난 14일 추석을 앞두고 '송암선교복지원'을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번 위문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외에서 진행됐으며 시설 종사자들을 위로하고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김성일 부의장, 사회복지시설 찾아

전남도의회 김성일(더불어민주당, 해남1) 부의장은 지난 14일 해남가나안요양원과 황산소망요양원 등 해남군내 사회복지시설 4곳을 방문했다.  이날 위문에서는 사회취약 계층을 헌신적으로 돌보고 있는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따뜻한 온정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새농민회, 농산물꾸러미 200박스 전달

(사)한국새농민회 해남군회(회장 박윤석)가 지난 9일 농협해남군지부(지부장 김상보), 지역 농·축협과 함께 추석을 맞아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농산물꾸러미' 200박스를 해남군에 전달했다. 농산물꾸러미는 해남군회 회원들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로 구성됐다.

 
 

자원봉사센터, 독거 어르신에 나눔행사

해남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0일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추석맞이 명절음식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교육중앙회 해남지회, 바르게살기협의회 회원 10여 명과 이경임 해남군 축제추진위원회 부위원장이 함께 푸짐한 명절음식을 준비해 어르신 300명에게 전달했다. 

 
 

조양정미소 박찬재 대표, 백미 기탁

해남군은 "박찬재 조양정미소 대표가 지난 9일 복지소외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백미(10kg들이) 100포(300만원 상당)를 지정기탁했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해남로타리클럽 회원으로 활동하며 지역사회 봉사는 물론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하게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좋은건설, 삼산면에 발열체크기 전달

좋은건설(주)은 어르신과 소외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300만원 상당의 자동 손소독 발열체크기를 삼산면에 기탁했다. 이와 함께 삼산면의용소방대도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위해 작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삼산면사무소에 성금 30만원을 기탁했다.

 
 

한전 해남지사, 종합사회복지관에 후원품

한국전력공사 해남지사(지사장 김종식)는 지난 15일 해남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2021년 추석맞이 '달빛행복소원나눔' 봉사활동으로 쌀 100㎏과 화장지 10롤(5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김종식 지사장은 "어려운 시기에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