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남사람들
싱크대 기부로 사랑 전파하는 조경섭 목사4년 동안 15곳 교체 봉사
등굣길 교통봉사 활동도
이창섭 기자  |  nonno@h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09.11  23:59:17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구글
   
▲ 조경섭 목사가 싱크대 교체 작업을 하고 있다.

싱크대 교체 기부로 사랑을 전하고 있는 목사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주인공은 해남읍 로뎀나무교회 조경섭 목사로 조 목사는 30여 년 전부터 싱크대를 만드는 해남씽크를 운영하며 교회 장로로 활동하다 4년 전에 지금의 교회를 설립했다.

조 목사는 우연히 싱크대 교체를 통해 어렵게 사는 이웃의 주방환경을 바꿔준 것을 계기로 목회 활동을 하는 틈틈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싱크대를 무료로 교체하는 재능기부에 나서고 있다.

지금까지 4년 여 동안 싱크대를 교체해 준 곳이 15곳에 이르고 있다.

최근에는 화산면사무소 추천을 받아 화산면의 어려운 가정을 방문해 싱크대를 교체해줬는데 화산은 조 목사의 고향이기도 하다.

이번에 싱크대를 지원받은 A 씨는 "싱크대가 오래되고 틀어져 사용할 때 불편이 많았지만 막상 바꿀 생각을 못했는데 귀한 선물을 받게 되니 눈물이 날 것 같다"고 말했다.

   
 

조경섭 목사는 "교회가 헌금으로 운영되고 있는 등 나 혼자 한 일이 아니다"며 "예수님의 섬김을 따라 이웃을 섬기는 로뎀나무교회가 있어 이웃이 행복함을 앞으로도 계속 실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조 목사는 싱크대 기부는 물론 학교 앞에서 학생들을 위해 꾸준히 교통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지난 2009년부터 해남서초 앞에서 교통봉사활동을 해왔고 이후 서초 학부모들이 교통봉사를 이어받자 2016년부터 현재까지 해남중학교 앞 횡단보도에서 교통봉사를 하고 있다.

이창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뉴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전남 해남군 해남읍 홍교로54 3층 해남신문사 / TEL : 061-534-9171~5 / FAX : 061-534-9176
신문등록번호 : 전남-다-00004 |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민인기 | 청소년보호책임자 : 민인기
Copyright © 해남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to : hnews@hnews.co.kr
해남신문의 기사 등 모든 콘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복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