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박물관·두륜산 등
전남도 선정 63곳에 뽑혀

▲ 공룡박물관 벽면을 뚫고 나온 듯이 조성된 공룡조형물.
▲ 공룡박물관 벽면을 뚫고 나온 듯이 조성된 공룡조형물.

해남공룡박물관, 땅끝오토캠핑장·오시아노캠핑장, 두륜산도립공원 등 3곳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서 가족과 함께 소소한 행복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전남 대표 안심여행 관광지'로 뽑혔다.

전남도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부처님오신날 등 특별한 휴일에 맞춰 가족·친구 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도내 관광지 63곳을 추천했다.

해남공룡박물관은 천연기념물 제394호 '해남 우항리 공룡·익룡·새발자국 화석산지'에 위치한 국내 최대 공룡박물관으로, 아시아에서 최초로 알로사우르스 진품 화석을 공개해 상설 전시하고 있으며 공룡 골격 45점을 비롯한 500여 점의 다양한 화석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야외공원에 유타랩터, 스피노사우르스 등 공룡조형물 35종을 비롯해 다양한 공룡을 볼 수 있다.

송지면에 위치한 땅끝오토캠핑장, 화원면에 위치한 오시아노캠핑장은 해남의 수려한 풍경 속에서 가족 간에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명소로 꼽히고 있다. 땅끝오토캠핑장은 인근에 송호해수욕장, 땅끝전망대, 모노레일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어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명소로 유명하다. 오시아노캠핑장은 오시아노관광단지내 위치해 있어 전국의 캠핑족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두륜산도립공원은 두륜산 일대에 지정된 자연공원으로, 유네스코로 지정된 천년고찰 대흥사를 비롯해 두륜미로파크, 케이블카, 웰빙음식촌 등이 자리잡고 있어 군민들이 사랑하는 나들이 장소다.

전남도 추천 관광지 63선에는 목포 자연사박물관, 여수 예술의 섬 장도,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완도 장보고공원, 함평자연생태공원, 무안 밀리터리테마파크, 보성 비봉공룡공원, 순천만국가정원, 진돗개테마파크, 장흥 우드랜드 등이다.

5월 가정의 달 가볼만한 관광지 63선은 전남도 관광정보시스템 남도여행길잡이
(www.namdokorea.com)와 전남도의 관광SNS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의 남도여행길잡이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