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삭기·퇴비살포기·수확기 등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사용되다 내구연한이 넘은 농기계를 농업인에게 우선 매각한다.

해남군은 내구연한이 지나거나 수리 비용이 과다하게 발생한 농기계를 농업인에게 매각해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일손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매각 절차를 진행한다. 이에 따라 농업인은 농업용굴삭기, 관리기, 논두렁 조성기, 수확기, 퇴비살포기 등 61대를 2차에 걸쳐 구입할 수 있게 됐다.

1차는 12기종, 26대의 농기계가 매각되며 구매를 원하는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 본소 농기계임대사업소를 방문해 입찰서를 배부받아 입찰금액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1차는 오는 15일까지 접수받으며 16일 개찰을 통해 최고가를 제출한 농업인이 낙찰받는다. 농업기술센터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공개 개찰이 아닌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추첨의 공정성을 위해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추첨 과정을 공개할 계획이다.

2차는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며 개찰은 23일 이뤄진다. 농업인은 3대까지 입찰할 수 있으며 농기계 1대만 낙찰받을 수 있다.

입찰 참가자격은 공고일 이전 주민등록상 해남군에 거주하고 해남군에 농지원부가 있으며 농지원부상 세대주인 농업인, 해남군에 농업경영체가 등록되어 있으며 농업경영체 등록 확인서상 경영주인 자이다. 자세한 내용은 해남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나 해남군 소통넷을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