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전남도의원 51명
중앙당에 합리적 복당 요구

명현관 군수가 인재 영입을 통해 더불어민주당에 복당한 가운데 앞으로 당내 경선시 복당에 따른 감점 기준을 적용받지 않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지역 정가가 반발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전남도의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51명 의원들은 지난 2일 '중앙당은 합리적인 복당 기준을 마련해 달라'는 건의문을 중앙당에 전달했다.

이 문서에는 "최근 전남의 정치인들은 선거 과정에서 당을 버리고 떠난 정치인들에 대해 아무런 페널티 없이 재입당시키려는 움직임에 대해 안타까운 시선을 보내고 있다"며 "당이 어려운 시기에 자신의 이익만을 위해 당을 떠난 정치인들에게 어떠한 책임도 묻지 않은 채 입당의 기회를 주려는 상황에 대해 납득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이어 "설령 당을 버린 그들에게 다시 일할 기회를 준다 하더라도 정당한 페널티를 부여해 오랫동안 당을 지켜온 당원들과의 합리적인 차별이 반드시 제공돼야 한다"며 "당을 위해 최전선에서 헌신적으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희망적이고 정당한 공천 기준이 마련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당의 발전을 위해 인재 영입을 무조건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당원들의 신뢰를 저버린 이들에게 반드시 페널티가 주어져야 한다"며 "전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51명의 의원 일동은 연서로서 중앙당에 호소하며 합리적인 복당 기준을 마련해 줄 것을 바라는 전남도의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해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